[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 및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정의
2. 등장배경
3. 외국에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외국의 논의과정 (2) 외국의 실천사례
4. 한국에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이슈화 배경 (2) 한국의 실천사례
- 본문내용
-
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정의
사회와 공생하기 위하여 취하는 기업의 행동 (OECD)
사회, 환경적 이슈에 관하여 이해관계자와 자발적으로 상호작용하여 기업에 대한 우려(concern)를 줄이는 활동 (EU)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와 내부 자원의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Philip Kotler)
“사회적 요구에 대한 기업의 전략적 대응활동”
2. CSR의 등장배경
(1)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관심 증가
급격한 산업화, 환경파괴, 자연재해
과다한 인구증가, 빈곤, 불평등(개도국)
노령화, 저출산, 부의 편중 심화(선진국)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Development)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론의 제기(CSR)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각
미국 : 엔론(Enron), 월드컴(Worldcom)
등의 회계 부정
일본 : 식품회사 유끼지루시(雪印) 사용 금지 원료
사용으로 2001년 도산
육가공업계 1위 닛폰(日本) 햄 수입쇠고기를
국내산으로 위장 신고하다가 적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