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제16장 국제기업의 재무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7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제16장 국제기업의 재무관리
- 피터 드러커 -미래를 읽는 힘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세계의 정치와 경제2) 정보화와 세계화로 인해 나의 삶은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과제물의 작성시 정보화와
- 세계의정치와경제2공통)1. 신자유주의의의 확산이 나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과제물의 작성시 신자유주의의 정의와 주요 신자유주의 정책(A4용지 1장 내외), 신자유주의적 정책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A4용지 1장 내외), 우리 사회에서 시행된 신자유주의적 정책이 나의 삶에 미친 영향(A4 용지 3장 내외) 등의 내용을 적절
- 목차
-
제 1절 국제금융시장의 시장구조
1. 국제금융이란 무엇인가
2. 국제금융시장 구조
제 3절 환위험관리
1. 환노출의 개념
2. 환위험의 관리
제4절 국제기업의 자본조달
1. 국제기업의 자금조달원과 조달비용
2. 국제기업의 자금조달 방법
제5절 국제기업의 자본예산
1. 국제자본예산의 의의
2. 국제자본예산의 특수성
제 6절 국제기업의 운전자금 관리
1. 현금관리
2. 외상매출금 및 재고자산관리
3. 내부자금이전
제 7절 국제기업의 이전거래
1. 이전가격의 의의
2. 국제기업의 내부자금이전
3. 이전가격의 결정시스템
4. 이전가격 결정에 대한 제약
- 본문내용
-
1. 국제금융이란 무엇인가?
국제금융이란 무엇인가?
금융 : ‘자금(資金) 융통(融通)’이란 말의 준말.
즉, 자금-돈을 빌려주고 빌리는 행위를 의미함
상업주의(commercialism)
국제금융 : 이윤추구의 금융거래를 국제적으로 행하는 것
국제금융거래 : 철저히 상업성의 원칙에 의해 지배되는 한편
철저한 신용을 기초로 이루어짐
(지면시장(知面市場), 안면시장(顔面市場))
기능적 분류
외환시장 : 외환(外換)을 어떤 비율로 서로 교환하여 거래를 행할 것인가 하는 시장. 현물환시장, 선물환시장, 스왑거래, 외환(통화)선물시장, 옵션시장 등 ※ 가격기구는 환율( 이종통화간의 교환비율. 외환의 가격)
금융시장 : 자금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 ※가격기구는 이자율(자금의 가격)
직접금융시장 - 국제자본시장. 주식, 채권 등이 거래
간접금융시장 - 전통적인 대출,융자 시장
간접금융기관 – 은행. 금융중개로 얻은 예대마진이 은행수입의 중요한 원천 (금융중개기구)
직접금융기관 – 증권회사. 단순히 거래를 알선만 함. 수수료가 중요한 수입 원천 (브로커 회사
2. 국제금융시장 구조
외환시장
현물환시장 (spot exchange market)
선물환시장 (forward exchange market)
스왑거래 (swap transaction)
외환(통화) 선물시장 (foreign exchange futures market)
옵션(option)시장
금융시장
직접금융시장 - 국제자본시장(International Capital Market) 주식, 채권(bond) , 기간은 주로 장기
간접금융시장 - 대출(credit) 시장
장기(5년 이상 7~10년~20년) - 은행단차관(syndicated loan) 시장
중기(1년 이상 3~5년)
단기(1년 이하) - 화폐시장(money mark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