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탐구] 기업인 sk 김신배를 통해 본 기업가 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입
기업가정신
이것으로 충분할까?
인물탐구
기업가와 기업가 정신
Conclusion
- 본문내용
-
현재상황
-국경과 산업간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
치열한 경쟁 시대에서 각 기업은 살아남아야 하고, 더 나아가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이 요구되는 상황
- 제품의 질, 서비스 측면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게 되면서 ‘CSR’로 인한 기업 이미지 제고가 부각됨
-빠른 변화와 경쟁 속에서 지역과 사회에 관계없이 불평등(Inequality)의 문제가 심화 되는 경향
기존에 정의된 기업가 정신
기업을 뜻하는 영어의 Enterprise란 말은 손안에 잡아넣다 라는 어원에서 비롯된 말이다. 따라서 원래는 무엇인가 자기 것으로 소유하려고 기획을 하거나 모험을 하는 것을 일컫는 말.
사업기회의 인지,위험부담의 적절한 관리, 적절한 자원 동원의 기술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하려는 시도이다.
창업, 설비투자, 사업다각화, 국제화, 사업고도화 등의 연속적 과정에서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는 혁신적 정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