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 유나이티드 TED 서비스 전략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이유
기업 소개
파산신청 & 회복
환경 분석
SWOT분석
전략 분석
결 론
본문내용
선정이유


911테러 속 불행한 운명
미국굴지의 항공사에서 파산 속으로 추락
파산이라는 위기 속에서 다시 회복하는 노력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과 마케팅


기업소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
1934년 4개의 항공회사가 합병하여 설립.
1986년 미국 전 지역과 173개 도시를 잇는 노선을 확보 현재 미국 국내와 해외로 가는 200편 이상의 비행 편 제공.
최초의 항공사간 동맹체제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중심 멤버 .


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란 브랜드를 가지고 운영되는 미국의 7개 지역항공사와의 마케팅 협정을 통해 비행편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제공.
2002년 부채를 상환하지 못해 파산보호를 신청하는 등 경영이 악화.
2003년 파산을 이겨내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저가항공사인 테드(Ted)를 출범.

항공사 상세 현황

항공기 수 : 409
항공기 기종 : A319, A320, B737-300, B737-500,
B747-400, B757-200, B767-300, B777-200
허브공항 : 시카고, 덴버,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워싱턴 DC.
소속항공동맹 : 스타얼라이언스
직원 수 : 49,500명
연간 승객수 : 6,310만 명
매출액 : 미화 202억 불
상용고객 우대프로그램 : 마일리지 플러스 (Premier
Executive 1K, Premier Executive, Premier)
취항지 수 : 200곳 이상
네트워크 범위 :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중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한다. 대표적인 저가항공사로는 유럽의 라이언에어(Ryan air), 이지젯(Easy Jet)을 들 수 있고,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아(Air asia)가 대표적이며, 한국에는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이 있다.저가항공사는 기존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다양한 운영전략을 구사한다. 특히 신생저가항공사들이 운임을 낮추기 위한 방안은 다방면에 걸쳐 실현되

  • UAUNITEDAIRLINES항공 분석 보고서
  • 항공사와의 마케팅 협정을 통해 항공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유나이티드, 테드(Ted), 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United Express)는 약 3,700편의 일일 정기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CEO의 서비스 경영철학 감정 이입은 효과적인 고객 경험 도구로서 식료품점에서 고객에게구매품을 차에 싣는 것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묻는 것만큼이나 강력한 고객 서비스 도구이다. 기업이 감정 이입을 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세 가지 전략은

  • 미국 항공 레포트
  • 항공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의 니즈(Needs)를 정확히 포착하는 우수한 마케팅 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항공권의 구매부터 기내 탑승 경험까지 세심한 배려스타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인 유나이티드 항공은 미국 국내와 국외로 2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제공유나이티드, 테드(Ted), 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United Express)는 약 3,700편의 일일 정기 편을 운항하고 있다.유나이티드 항공은 6,439명의 조종사, 14,920명의 승무원, 17,203명의 공공서비스 노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목 차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 Ⅱ. 항공사 수익창출의 종류 1) 비용 절감 2) 서비스 측면 3) 전략적 제휴 4) 사업다각화 Ⅲ. 항공사 수익창출의 사례 1) 성공사례 - 저가항공사 : 1. 라이언에어 - 대형항공사 : 1. 아시아나 2. 아랍 에미리트 3. 델타 항공 2) 실패사례 1. 유나이티드 항공 2. JAL Ⅳ. 항공사가 수익창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안 Ⅴ. 출 처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항공업 특히, 항공사의 비즈니스 특징 중의 하나가 현금 흐름 (Cash Flow)

  • [국제경영] 항공사 얼라이언스에 대해서
  • 항공사들과 제휴를 통해 영업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이다. 다른 항공사의 좌석 일부를 배정 받아 판매하거나 양 항공사가 좌석을 공동판매한 후에 수익을 나누는 방식 있다.그러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항공업계의 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는 두 항공사간의 좌석 공유(코드셰어)나 상용고객 우대제도 교환과 같은 단순한 항공사간 협력체제를 뛰어 넘어 공동 스케줄과 공동 마케팅에다 기술개발까지 공동으로 추진해 사실상 단일 회사처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