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LG전자 연봉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기업정보
연봉제도란
○연봉제도의 정의
○호봉제와 연봉제의 비교
○연봉제도의 장점
○연봉제도의 단점
○한 국 기 업 의 연 봉 제 적 용
LG전자의 연봉제도
○도입배경
○연봉책정의 과정
①목표설정
②평가
③책정
문제점도출 및 개선방안
○인사고과시 평가등급 비율의 중심화 경향
○역량평가에 있어서의 평가자 오류 가능성
○평가결과에 대한 피 평가자의 수용성 증대 노력 부족
결론
- 본문내용
-
□ 개 요
연봉제란 성과 평가를 바탕으로 매년 개별 구성원들의 임금 인상률을 차별적으로 결정하는 제도이다. 호봉제를 임금 체제의 기반으로 하고 있었던 국내 기업들은 1990년대 초반 경부터 연봉제를 도입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그 범위가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다. 연봉제로의 전환은 우수한 구성원과 그렇지 못한 구성원들을 구분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성과주의 및 능력주의 문화를 고취할 수 있게끔 만든다. 또한 근무 기간에 관계없이 높은 급여를 지급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이 보다 용이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연봉제가 가지는 이점은 이론적인 측면에서 보면 많지만, 임금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제도이기 때문에 기업 현실로 적용하는 과정에서 문제점들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이렇게 다분히 민감한 사항인 연봉제를 보다 체계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연봉제 실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LG전자를 방문하여 조사해보았다.
□ 기업정보
○ 회사 개요
- 회사명 : LG전자
- 설립연도 : 1958년
- 대표 : 남용 부회장
- 임직원수 : 국내 29,496명/해외 52,005명(07년 12월 말 기준)
- 사업영역
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②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③ 디지털 디스플레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