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멀티탭의 디자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제품선정

Ⅱ. 본 론

1. SWOT 분석

2. 설문조사

3. STP 분석

4. 4P MIX

본문내용
Ⅰ. 서 론

제품선정

① 유화제가 첨가되지 않은, 우유와 에스프레소를 결합해 마시는 커피 제품
② 이어폰 잭이 청소기처럼 제품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mp3 플레이어
③ 모양 변형이 가능한 멀티탭
④ 동전을 넣어야 전원이 연결되는 저금통
⑤ 아코디언 형태의 A4용지 정리함
⑥ 칼로리 소모량이 표시되는 줄넘기
⑦ 진동이 되는 마우스
⑧ 보는 각도에 따라 거울 또는 액자가 되는 액자
⑨ 잔액을 알 수 있는 저금통
⑩ 천연재료 샴푸바
⑪ 도시락 서비스
⑫ 휴대가 간편한 전자노트

여러 아이디어 중 제품시장과 소비자형태, 마케팅의 용이성을 생각해본 결과
3번의 제품으로 결정하였다.


Ⅱ. 본 론
1. SWOT분석
Strengths (강점)
① 기존 멀티탭 시장의 규격화된 멀티탭에 비해 디자인에 개성을 담고 있다.
② 소켓 사이의 거리를 멀게 함으로써 멀티탭의 효용을 높였다.
③ 탈부착 가능한 커버를 첨가함으로서 먼지, 기타 접촉에 의한 사고 위험성을 낮췄다.
④ 소켓마다 개별 스위치 장착으로 절전성을 높였다.

Weaknesses (약점)
① 저가 제품의 특성상 유통망 확보가 힘들고, 광고비에 투자하기가 힘들다.
② 안정성 보장을 위한 보험금 부담이 커질수록 제품 원가가 증가한다.
③ 꺽이는 것으로 인해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인식 된다.
④ 멀티탭 자체의 특성상 한번 구입 시 제품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
➄ 인지도 없이 새로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장벽에 저항을 받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