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KTX 여승무원 고용 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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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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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건 경과
2.비정규직이란 (도급과 파견)
3.여승무원 입장
4.철도청의 입장
5.노동부 판결 VS 법원판결
6.여성운동 관점, 시사점
- 본문내용
-
1.사건 경과
진행 과정
2006. 03. 01 본격적인 철도 파업돌입
2006. 03. 05 서울, 부산 KTX열차승무지부 파업결의
2006. 03. 09
- KTX승무원 350여명 철도공사 서울지역본부 점거농성 돌입
- 참여연대 [철도공사는 KTX여승무원들을 직접 고용하라] 성명발표
- 간부14명 고소고발 (2006.03.10)
2006. 03. 14
- 승무원 전원 해고협의 통보 E-mail발송, 서울역광장 총력결의대회
2006. 03. 20
- 인권위원회 조정신청
2006. 03. 27
- 철도공사 서울 사옥에서 이철 철도공사 사장단 이하 공사경영진과
17개 자회사 사장단 회의, 승무지부 면담요구 사옥로비 농성
- 이철사장 전투경찰투입 요청, 폭력진압발생.
2006. 03. 28
- 민노당 현애자 박인숙 이해삼 최고의원 철도공사 이철사장,
김천안 여객사업본부장, 김용석 감사와 면담
(KTX문제로 첫 외부단체와 면담개최)
2006. 04. 07
- 국가인권위원회 1차 조정회의
2006. 04. 11
- 인권위 권고에 따른 1차 교섭
2006. 04. 14
- 인권위 권고에 따른 2차 교섭결렬 (1차 때와 마찬가지로 기자단들과
공사와의 마찰로 인해 전화로 교섭결렬 통보)
- 우편 해고통보 도착
2006. 04. 19
- 국회 토론회 개최
- 국회 헌정기념관 84명 점거농성 돌입
- 국회 의원회관 한명숙의원실 점거농성 돌입
2006. 04. 20
- 국회 정문 앞 규탄집회
- 국회 헌정기념관 공권력 투입, 84명 전원 9개 경찰서로 강제연행
2006. 04. 21
- 인권위원회 2차 조정회의
- 가처분신청관련 승무원 50명 법원출두
- 연행자 84명 전원 귀가
▲ 국회농성 이후
- 국회 농성 전원 연행
- 국무총리실에서 면담 주선하겠다는 입장 전달
- 국무총리실 차원에서 공공부문 비정규 T/F 팀 구성, 감사원장
‘KTX 승무원 공사 직접고용 타당’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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