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여자프로농구단의 팬 관리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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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여자프로농구 리그의 현황

여자프로농구단의 팬 관리 현황

현재 시스템의 문제점 파악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제

새로운 서비스의 제안

요약과 결론

본문내용
1. 여자프로농구 리그의 현황

국민은행 세이버스
선수 23명
연고지 천안


금호생명 레드윙스
선수 18명
연고지 구리


삼성생명 비추미
선수 17명
연고지 용인


신세계 쿨캣
선수 12명
연고지 부천


우리은행 한새
선수 18명
연고지 춘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선수 15명
연고지 안산


여자프로농구 리그의 관중 수 추이

시즌 구분 여자프로농구 남자프로농구
2004~2005 경기 수
관중 수
평균 138
169,518(명)
1,228(명) 289
1,109,793(명)
3,840(명)
2005~2006 경기 수
관중 수
평균 123
106,999(명)
870(명) 288
1,104,503(명)
3,835(명)

개막전 직접 관람

- 국민은행 세이버스의 개막전을 비롯한 금호생명 레드윙스의 개막전에서도 응
원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였음.

- 관중의 대부분은 자회사의 직원들로 이루어져 있었음.

국민은행 세이버스 홍보 팀 직원과 인터뷰 중

-팬 관리는 홈페이지 내의 팬 존을 통해 관리
-서포터즈 수가 많지 않아 조직적인 관리가 힘듦
-선수들 개인 팬 카페를 통한 팬 관리(이 역시 많은 수가 아님)
-자회사인 국민은행 직원들, 또는 스폰서 직원들의 단체 관람으로 관중 유도
-경기장 내에서 단순한 경품을 건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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