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백화점 산업 분석
02 신세계백화점 (자사 분석)
03 경쟁업체 비교
04 신세계 백화점의 전략 분석
05 향후 발전전략 제시
06 결론
07 Q/A
- 본문내용
-
산.업.의.특.성.
-자본집약적 장치산업
-다양한 상품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세련된 판매시설
-첨단은행/패션 트랜드
산업의 성장성
-신유통업태의 출점 가속화 ,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
-내수경기부진과 업태간 경쟁 심화 --> 수년간 저성장추세
-타 유통업체와 차별화를 위한 백화점만의 특색 있는 마케팅 전략
-여가 생활의 증가에 따른 레저산업 발달
-1인당 GDP의 증가 및 가처분 소득의 꾸준한 상승도
-> 성장가능성 밝음
경쟁요소
-자본 집약적 장치 산업 --> 신규 시장의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음
-세분화된 CRM 활동
-첨단 과학적 마케팅 기법의 도입
-매장 인테리어 고급화 및 편익시설의 다양화
-주력 상품인 패션 류는 대형마트 등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고수익을 보장 경기회복 국면에서 보다 탄력적으로 반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