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백화점 산업 분석
02 신세계백화점 (자사 분석)
03 경쟁업체 비교
04 신세계 백화점의 전략 분석
05 향후 발전전략 제시
06 결론
07 Q/A
본문내용
산.업.의.특.성.


-자본집약적 장치산업
-다양한 상품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세련된 판매시설
-첨단은행/패션 트랜드


산업의 성장성

-신유통업태의 출점 가속화 ,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
-내수경기부진과 업태간 경쟁 심화 --> 수년간 저성장추세
-타 유통업체와 차별화를 위한 백화점만의 특색 있는 마케팅 전략
-여가 생활의 증가에 따른 레저산업 발달
-1인당 GDP의 증가 및 가처분 소득의 꾸준한 상승도

-> 성장가능성 밝음

경쟁요소

-자본 집약적 장치 산업 --> 신규 시장의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음
-세분화된 CRM 활동
-첨단 과학적 마케팅 기법의 도입
-매장 인테리어 고급화 및 편익시설의 다양화
-주력 상품인 패션 류는 대형마트 등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고수익을 보장 경기회복 국면에서 보다 탄력적으로 반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전략분석
  • 신세계백화점 SWOT 분석(1) 강점1) 오랜 역사와 전통, 인지도2) 완벽한 물류시스템 구축신세계 I&C가 만든 시스템 도입 후 일 년간 전표입력 자동화 1,890만원, 업무처리 개선 2,700만원, 배자처리 1억 5천만원, 인력절감 1억 2천만원 등 약 4억원의 물류 코스트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3) 전문인력 확보 용이신세계 백화점은 회사 비전과 경영전략에 맞는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전 직원의 역량이 상향평준화 되

  • [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경영전략=목 차Ⅰ.서론Ⅱ.본론1. 백화점 산업 분석(유통업)1-1. 산업의 특성1-2. 산업의 성장성1-3. 경쟁요소2. 신세계백화점 분석2-1. 신세계백화점 현황2-2. SWOT 분석2-3. 4P 분석3. 경쟁사분석(롯데 백화점) 및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3-1. 롯데백화점 현황3-2. 신세계백화점 전략분석3-3. 신세계 백화점 전략의 강점과 약점3-4.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도출4. 향후 발전전략제시(나아가야할 방향)4-1. 핵심역량 강

  • 신세계백화점의 내외부 환경 분석과 당면 이슈에 대한 전략 제안
  • 신세계백화점의 내외부 환경 분석과 당면 이슈에 대한 전략 제안1외부 환경 분석2내부 환경 분석3Issue 선정4전략 방향성 및 목표 설정5Action PlanExecutive Summary3▶프로젝트 주제 ▶결론▶산출물 요약신세계백화점의 내외부 환경 분석과 당면 이슈에 대한 전략 제안남성전용관 확대와 체험형 복합쇼핑몰 투자 확대를 바탕으로 2020년 업계 매출 2위 달성 및 2025년 쇼핑문화 종합기업으로 도약1. 외부 환경 분석- PEST-D분석 (장기저성장으로 소비

  •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STP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Report(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의 기업소개 및 STP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목 차1. 신세계 백화점의 STP 전략1. 신세계백화점의 세분화2. 신세계백화점의 표적시장전략3. 신세계백화점의 포지셔닝 전략2. 이마트의 STP 전략1. 이마트의 시장세분화2. 이마트의 표적시장 전략3. 이마트의 포지셔닝 신세계백화점의 STP전략1. 신세계백화점의 세분화백화점은 취급상품의 종합성, 각종 서비스의 제공, 부문별 조직형태의 채택, 문화 및 여하기능의 제공

  • 신세계백화점 경영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언
  • “신세계백화점” 경영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언-목차-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2. 신세계백화점 기업환경분석3. 신세계백화점 경영전략 분석(1) 고객만족경영(2) 인적자원관리 전략(3) 고객관계관리전략 (CRM)(4) 광고전략(5) 고객유치전략4.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략 제언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시작한 신세계백화점은 최초의 직영체제를 확립하여 백화점의 다점포화를 실시하였고 이후 현재의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