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캐논의 생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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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캐논의 소개

캐논의 SWOT 분석

셀 생산방식 의 등장배경

셀 생산 방식의 장단점과 종류

셀 한계 및 극복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캐논의 소개

1.기업소개
1) 연혁
◎설립 : 1937년8월10일
◎본사 : 소재지 도쿄도(東京都) 오타구(大田區) 시모마루코(下丸子) 3-30-2
◎대표이사 :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대표이사 : 사장 우치다 츠네지


2) 사업현황
◎매출, 종업원 등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영상부분 매출액은 2006년 기준 약 32조원 가량으로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보다 높은 수준이다.


캐논의 소개 ( 역사 )

1933년 정밀광학 연구소 개설
1934년 상표 「Canon」 출원
1937년 정밀광학공업주식회사 창업(캐논의 전신)
1942년 미타라이 타케시 사장 취임
1946년 캐논카메라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62년 카메라 이외의 분야로 다각화 개시
전자계사기(’64), 복사기(’69)
1966년 슬로건 : 왼손에 카메라, 오른손에 사무기
1969년 사명을 캐논으로 변경
1974년 마에다 후오 사장 취임
1976년 유량기업 구상
1977년 가쿠 류미치로 사장 취임
1987년 미국 특허 추출원수 Top 획득
1992년 미타라이 초 사장 취임
1994년 미타라이 후지오 사장 취임
복사기 1000만대 생산 달성
1995년 글로벌 우량기업 구상 스타트
1997년 카메라 1억대 생산 달성
1999년 BJ 프린터 개발
2000년 울트라 콤팩트디지탈카메라 IXY DIGITAL 출시
2001년 디지털 포토 직접인쇄 프린터 세계 최초 출시
2004년 도시바와 합작, SED Inc. 설립
2005년 비즈니스 위크지선정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05년 미타라이 후지오 포춘지 선정 ‘2005 아시아 기업인’
2006년 글로벌 우량 그룹 기업 구상 페이즈 III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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