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캐논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캐논의 소개
2. 캐논의 SWOT 분석
3. 셀 생산방식 의 등장배경
4. 셀 생산 방식의 장단점과 종류
5. 캐논의 한계 및 극복
6. 결론 및 소감
- 본문내용
-
1.캐논의 소개
①canon의 발전 과정
②점유율
세계 디지털카메라 점유율 국내 디지털카메라 점유율
캐논의 사업 성과
1) 프린터 사업
-프린터 사업은 전체 매출의 33%, 수익의 44%를 차지하는 캐논의 핵심사업.
캐논은 프린터 사업에 있어 OEM사업을 겸하면서 실리를 취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캐논의 프린터 사업은 상당 부분 OEM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HP 프린터의 대부분은 캐논 엔진을 채택하고 있으며 실제 하드웨어의 대부분도 캐논으로부터 조달 받고 있는데 2005년 캐논 전체 매출에서 HP의 OEM사업과 관련된 매출은 780,639백만 엔으로 캐논 전체 매출의 20.8%를 차지하고 있다.
영업이익률 측면에서 비교해 볼 때 캐논은 26.7이다.
이런 현실을 감안해 보면, 캐논의 전체 시장 지배력은 사실상 Top수준임을 알 수 있다.
2)복사기 사업
-복합기 시장에서 캐논의 시장 점유율 역시 Top 수준으로 17%~28%을 오가고 있는데 최근 성장하고 있는 컬러 복합기 시장에서는 라인 업 미비로 시장 지배력을 조금씩 잃어가고 있다. 하지만 캐논이 복사기 시장에서 판가하락 을 주도하면서도 영업이익률 18%대(2005년 기준)의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2위 사
- 참고문헌
-
삼성 경제 연구소(seri)보고서, 일본의 동양 경제신문, 인터넷 네이버 블로그, 중앙일보, 조선일보, 위키디피아(일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