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현대자동차 재무분석과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및 산업현황
2.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
3.재무비율 분석 결과
4.과제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선정동기 및 산업현황

선정동기&
풀어야 할 과제


▪오바마의 한미FTA 재협상
▪세계적 자동차 수요 감소의 해결책 모색
▪현대자동차의 합병을 통한 시너지 효과 조치
▪한국의 대표기업들의 위치가 높아짐
→안정적인 재무구조



▪매년 되풀이되는
노사분규
▪경쟁력 있는 고급
자동차 디자인
▪첨단장치, 전자부품
등의 기술 경쟁력
▪경쟁국가인 일본,
중국에 대한 선점
위치 확보
▪친환경 자동차 개발


2.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

유동성


평가: 유동성비율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 2007년
유동비율 H 112.51 130.19 118.21 126.99 126.43
I8) 112.52 112.62 108.38 110.93 111.05
당좌비율 H 94.71 111.30 104.97 107.73 105.90
I 91.18 90.93 87.64 88.30 86.9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절대로 받지마세요.............
  • jjjcc***
    (2010.06.16 17:43:5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해외사례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금융기업의 성공적인 ERM 구축방안
  • 분석6. 국내 금융환경에 맞춘 ERM도입과 발전방안(1) ERM 도입 프로세스(2) 금융기관에서의 리스크 관리(3) 향후 전망(4) 발전 방안7. ERM 도입이 주는 시사점8. 아이디어 제시 출처 목록 역할분담 내용 회의록1. 주제 선정배경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금융 위기, 유가 급등, 환율대란으로 인한 KIKO 사태 등 국내외의 불안한 정세 속에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전사적 리스크 관리(ERM-Enterprise Risk Management)에 대한 국내 기업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자동차, Louis Vuitton의 제품 등을 소비하는 것은 바로 그 브랜드를 사는 것이다. 현대카드는 금융에 있어서 처음으로 브랜드개념을 도입하였으며, 카드의 이름, 광고, 서비스의 클럽화 등을 통해서, 기업이 아닌 서비스제품 자체의 브랜드를 만드는데 주력했다. 4.2. 재무 안정성 현대카드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도 우량 고객 확보를 통해 자산의 건전성을 떨어뜨리지 않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카드의 재무 안정성을 높인 전

  • [마케팅] 항공특송분야 세계 1위 페덱스(FedEx)의 경영전략(영문)
  • ‘아무것도 만들어 내지 않는 기업’, ‘항공특송분야 세계 1위’◇ 목 차 ◇Ⅰ. 현재의 FedEx1. FedEx의 기업소개 1) FedEx란?2) FedEx 설립배경3) FedEx 경영철학4) FedEx 의 연혁5) FedEx 의 운영체제6) FedEx Corporation의 조직구성2. FedEx의 현황 1) FedEx의 현황 및 규모2) FedEx의 재무제표3. FedEx의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FedEx의 SWOT 5. FedEx의 경쟁사분석 Ⅱ. 앞으로의 FedEx6. FedEx의 성공요인7. FedEx의 향후 전망 및 과제 8. 국내 FedEx-Korea 현황 Ⅲ. 조사

  • 삼성물산 재무 분석 프로젝트 자료(PPT자료)
  • 재무제표 분석(건설 : 경쟁기업)4. 현대 건설24(1) 자산 부문(단위:백만원)과 목2006 2007 2008 2009(상반기)2009E2010E2011E       1. 유동자산3,274,0944,030,9465,281,5765,654,8226,430,1007,113,6007,499,200(1) 당좌자산2,907,6463,660,3484,559,6775,066,338 5,729,000 6,406,100 6,669,400 (2) 재고자산366,448370,598721,899588,484 701,100 707,500 829,800 2. 고정자산2,434,8922,640,2972,862,2333,095,5972,946,7003,128,5003,378,900(1) 투자자산1,163,2391,564,1931,683,9071,631,524 1,5

  • [기업사례]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기업에 머무는 것이 아닌 세계적인 기업들이기 때문에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은 아무래도 브랜드 이미지와 자동차의 성능이라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잠정적 가설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과 경영철학, 그리고 타 기업과의 차별화된 경영 전략 등을 알아보았다. 또한 기술 전략. 기술 혁신, 마케팅 전략 들을 알아보았다. 또 나름대로 재무 분석도 해봄으로써 기업의 실질적인 건전성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