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백화점 식품M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업계 현황
백화점의 과거 및 미래 트렌드
백화점 MD & 식품MD가 되는 과정
결 론
- 본문내용
-
유통업계 현황
총 소매유통 규모:167조원, 2007년 대비 4.5% 성장
대형 마트, 편의점 ,인터넷 쇼핑몰 10% 이상 성장
소비 양극화 현상 심화
백화점계 현황
시장규모: 18.7조원, 점유율 8.4%
총 94개 백화점
롯데, 신세계, 현대3사의 시장점유율 70% 이상
1997년 할인업태 등장 후 성장률 저조
06년 대비 07년 매출액 3.3% 증가, 점포당 판매액 2% 하락
백화점 변화양상
1996~1999: 구조개편의 진행
98.03 미도파 포함 15개 지방 백화점의 도산
2000~2004: 대기업의 과점화, 독점화
활발한 M&A의 추진
백화점의 수도권 밀집현상
2004:가계지출 구조 변화로 마이너스 성장의 골
교육비, 통신비 지출 증가로 상
품소비 지출 감소
2005: 소비의 양극화 심화
명품 선호 현상
초우량 고객 마케팅 성행
현재 백화점의 주요현상
고급화 전략
대대적인 리뉴얼
VVIP고객 관리
VIP잡지 발간
신세계-First lady
롯데-Avenue L
현대-Style H
출점 패턴의 다양화
패션 전문대점, 종합쇼핑센타형(시네마+전문점+오락시설)
Ex)롯데-영플라자/신세계 죽전점(쇼핑센타)/부산 센텀시티
대기업의 중소형 백화점 인수합병 증가
롯데-청주백화점, 애경-삼성플라자
레저, 스포츠 및 Kid’s marketing
주 5일 근무제의 본격 시행으로 여가생활 비중 증가
저 출산으로 인한 자녀에 대한 관심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