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 두유 제품들의 묘사분석과 소비자 기호도 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재료 및 방법
3.결과 및 분석
4.고 찰
5.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서론

두유의 기능
-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체내 콜레스테롤 활성을 낮춤
->심혈관 위험 감소
- 우유와 비슷한 필수 아미노산 조성, 유당이 없음.
-> 우유 대체 식품
- 인체에 필요한 지질,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의 함량이 풍부
-> 건강음료

두유와 우유의 1일 평균섭취량


두유에 대한 기존의 연구

- 두유의 저장과 가공기술에 대한 연구
- 두유의 물리화학적 특성에 대한 연구
- 두유의 기능적 특성에 대한 연구
- 칼슘강화 두부두유의 이화학적, 영양학적, 관능적
특성에 관한 연구

->시판되는 두유의 관능적 특성에 대한 연구가 미흡함




시판되는 두유제품에 대해
소비자 기호도 검사와 묘사분석을 수행

.
.
.
재료 및 방법_소비자기호도검사

패널
이화여자대학교에 재학중인 20대 여대생 36명

시료 준비
- 충분히 씻어 말린 1.8L PET병에 3개의 시료를 각각 담아 밀봉
→ 모든 시료의 온도가 동일하도록 통제 (실온에 5시간 이상 보관)
-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에 40ml씩 담아 제시
- 난수표를 사용하여 각각 다른 세자리의 시료번호 부여
- 검사 전과 시료 중간에 입을 헹굴 수 있도록 물과 뱉는 컵 제공

시료의 제시
- 3개의 시료 제시 시에 가능한 6가지 방법을 모두 배치하여
3회씩 균형되게 제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 괜찮아요 괜찮아요
  • dlthduq***
    (2013.12.09 14:57:55)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2프로부족할때 성공사례와 니어워터 O2 실패사례분석
  • 소비자의 NEED & WANT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미용과 건강을 추구하는 주소비 계층 여성과 N세대에게 초점 적합한 음료라는 컨셉 적중② 시장 지향적 연구개발 능력을 갖춘 기술적 우월성-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이벤트 프로모션③ 잠재력 있는 시장의 선정과 철저한 경쟁자 분석④ 탁월한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독특한 브랜드 이름 (호기심 자극)-시의 적절한 광고와 마케팅(경기회복 조짐을 보이던 99년 7월에 제품 시판)-효과적인 광고로 인한 높은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분석을 거쳐 적절한 통제조치를 제출(3) 기업의 HACCP 계획 실시유효성. 즉 HACCP 계획의 실시상황과 실시후 기업 또는 상품의 안전위생품질의 효과적인 보장제5장 감독관리 제16조 국가인감위는 기업의 HACCP 관리체계 실시를 감독하고 출입국검험검역기구의 HACCP 검증사업에 대하여 업무지도와 감독검사를 한다.제17조 국가인감위는 전국의 HACCP 인증인가 사업을 감독하고 관리하며, HACCP 인증활동을 감독하고 규율한다. HACCP 인증에 종사하는 인증기구,

  • [경영학] 서울우유분석 및 전략제안
  • 제품들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것도 우유 회사들의 위협요인이 될 수 있다. 소비자가 대부분의 우유제품을 고만고만하게 느끼면, 다른 회사 제품으로의 이동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경쟁자가 많이 몰리면 그만큼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가격을 내리거나 여러 (출처 : 서울경제, 2009,02.18)가지 할인판촉 행사를 해야 되기 때문에 시장포화 상황도 위협요인이다.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력이 감소하였다는 것도 또 한 가

  • [경제학]물가와 GDP디플레이터
  • 소비자물가지수에서 제외한 지수를 Core inflation이라 하여 원지수와 함께 매월 발표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소비자물가에서 곡물이외의 농산물과 석유류의 가격변동분을 제외하여 근원 인플레이션을 측정해 본 결과 소비자물가에 비해 근원 인플레이션이 안정적인 변동추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4. 물가지수가 만들어지는 과정 물가지수는 그 작성목적에 따라 해당되는 상품의 가격변동을 전부 반영할 수 있도록 해당 상품을 모두 포괄

  • [경제학]물가와 GDP디플레이터
  • 소비자물가지수에서 제외한 지수를 Core inflation이라 하여 원지수와 함께 매월 발표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소비자물가에서 곡물이외의 농산물과 석유류의 가격변동분을 제외하여 근원 인플레이션을 측정해 본 결과 소비자물가에 비해 근원 인플레이션이 안정적인 변동추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4. 물가지수가 만들어지는 과정 물가지수는 그 작성목적에 따라 해당되는 상품의 가격변동을 전부 반영할 수 있도록 해당 상품을 모두 포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