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현황 및 통계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편의점의 개념
2. 편의점 단계별 성장 개황
3. 편의점의 일반적 특징
4. 편의점이 다른 소매 업태와 비교 시 강점으로 갖는 특징
Ⅱ. 본론
1. 편의점 업계의 현황 및 통계자료
2. 편의점 업체별 전략
3. 편의점 차별화 전략
Ⅲ. 결론
1. 편의점의 동향 및 미래
2. 주요과제와 대응방안
- 본문내용
-
Ⅰ. 서론
1. 편의점 (Consumer Value Store : CVS ) 의 개념
편리함(convenience)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
맞벌이부부 ·독신자 등 비교적 목적구매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미국에서 시작
1989년 중반 한국에 도입된 편의점은 미국인들의
편의지향 생활방식이 낳은 종합소매업의 혁신적인 형태
2. 편의점의 단계별 성장 개황
1990년대 전반기 - 도입 및 기초 체인망 구축
1990년대 후반기
- 체인운영시스템의 정비와 고도성장 기반의 조성
2000년대 - 고도성장세 실현
3. 편의점의 일반적 특징
매장면적이 30평에서 80평으로
다른 소매업태에 비해 소규모로 매장을 운영한다.
일반적으로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하며
젊은 층, 이동중인 고객을 주 고객 층으로 한다.
24시간 연중무휴 영업으로
소비자에게 시간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상품구색의 구색은
재고 회전이 빠른 다품종 소량취급을 기본으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