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현황 및 통계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편의점의 개념
2. 편의점 단계별 성장 개황
3. 편의점의 일반적 특징
4. 편의점이 다른 소매 업태와 비교 시 강점으로 갖는 특징

Ⅱ. 본론
1. 편의점 업계의 현황 및 통계자료
2. 편의점 업체별 전략
3. 편의점 차별화 전략

Ⅲ. 결론
1. 편의점의 동향 및 미래
2. 주요과제와 대응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편의점 (Consumer Value Store : CVS ) 의 개념


편리함(convenience)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

맞벌이부부 ·독신자 등 비교적 목적구매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미국에서 시작

1989년 중반 한국에 도입된 편의점은 미국인들의
편의지향 생활방식이 낳은 종합소매업의 혁신적인 형태


2. 편의점의 단계별 성장 개황


1990년대 전반기 - 도입 및 기초 체인망 구축

1990년대 후반기
- 체인운영시스템의 정비와 고도성장 기반의 조성

2000년대 - 고도성장세 실현


3. 편의점의 일반적 특징

매장면적이 30평에서 80평으로
다른 소매업태에 비해 소규모로 매장을 운영한다.

일반적으로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하며
젊은 층, 이동중인 고객을 주 고객 층으로 한다.

24시간 연중무휴 영업으로
소비자에게 시간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상품구색의 구색은
재고 회전이 빠른 다품종 소량취급을 기본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및 전망1) 최근 유통환경 변화추이▷ 96년 개방이후 우리 유통산업은 급속한 구조개편기에 직면- 재래시장중소수퍼 등 생계의존형 유통구조에서 백화점할인점체인화 편의점 등기업형 유통구조로 전환중(단위 : 십억원, %)구 분1998199920002001(추정)증감율증감율증감율증감율백화점11,381-9.813,33317.115,09413.215,8034.7대형할인점4,97454.87,57152.210,63640.513,76729.4편의점977-4.41,0184.21,25122.91,69734.8표 자료 : 통계청, 업계자료, 추정은 L

  • SPSS분석 [재래시장]
  • / 재래시장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시장경영지원센터-김찬동(2005) /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 시장개발연구원3. 웹사이트-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동문재래시장 공식홈페이지, 시설안내 및 점포현황, http://dm.market.jeju.kr-국회전자도서관, http://www.nanet.g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4. 기타자료-재래시장이 달라졌어요 - 스포츠 한국, 이창호 기자, 2010/05-전통 재래시장이 바뀌고 있다 - 노컷뉴스, 허남영 기자, 2010/05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

  • [편의점]편의점 `미니스톱` 마케팅과 경영전략 분석
  • 목 차 미니스톱의 선정이유미니스톱의 소개회사연혁수상내역편의점의 발전 현황 및 전망국내 유통산업 현황편의점의 역사와 현황 그리고 전망국내 편의점 시장의 역사와 현황과 전망 1) 국내 편의점 시장의 역사 2) 국내 편의점 시장의 현황 3) 국내 편의점 시장의 전망 4) 미니스톱의 현황 기업 환경 분석외부환경분석 1) 사회적환경 2) 경제적환경 3) 기술적환경 4) 경쟁적환경M.Porter’s 5-Forces 1) 기존산업 내 경쟁자들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