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해외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2. 신라면 소개

3. 중국 진출 동기 및 시장 분석

4. 농심의 전략 분석
본문내용
기업이념 (企業理念)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

농심의 역사 (연혁)

선정동기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 경쟁
→ 해외 라면시장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농심

해외 생산체계를 갖춘 첫 번째 시장으로 중국을 선택
과거 5년간 연평균 매출액 40.5%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진입

중국은 1990년부터 현재,
연간 라면 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 원)을 기록

선발업체였던 삼양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

신라면이 중국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


세계적인 회사 농심의 라면

붉은 고추와 쇠고기의 조화 (매콤, 개운)

봉지면, 신라면컵, 신라면 큰사발(3종류)

단일 품목으로 한국라면 시장의 25%점유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목 차1. 농심 소개2. 신라면 선정 및 중국라면시장현황(1) 신라면 선정 동기(2) 신라면 해외 진출계기(3) 중국의 라면 시장현황3. 신라면 마케팅 전략 - 4P분석(1)제품전략(2)가격전략(3)촉진전략(4)유통전략 4. SWOT분석5. 현 농심의 중국시장에서의 위치 와 현황현지 법인(2) 초기 진출에서의 위기6. 성공 요인 및 전망7. 결 론농심 소개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을 설립1965년 서울광역시 영등포구 대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국내전략 분석 및 농심 중국시장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 PPT
  • 목차Ⅰ. 서론1. 다국적기업이란2. 농심 기업소개 3. 농심 기업선정배경1) 국내 라면 지도2) 국내 경영실적 및 시장 점유율3) 농심 SWOT분석4) 농심의 국내 전략Ⅱ. 본론1. 농심의 해외진출 현황2. 농심의 중국라면시장 진출1) 시장 환경 분석(중국)2) 중국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4) 자사(농심) 분석5) 중국에서의 농심 SWOT분석3. 농심의 중국시장 성공요인Ⅲ. 결론Ⅰ서 론 1-1. 다국적기업이란다국적기업이란 범 세계적 시야를 가지고 2개국 이상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전략
  • 신라면의 중국 진출 전략 : 농심목 차 ▶ Summary 3▶ Prologue 4Ⅰ. 서론 1. 농심 소개 52. 신라면 73. 농심 사례 선정동기 - 8Ⅱ. 중국 진출 배경 1. 왜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가 : 국내 라면 시장의 상황 - 82. 왜 중국인가 : 해외 시장 선택 -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시장에 진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독일, 중국 등 해외 판매를 늘려가고 있으며 기내식 납품을 통해 외국인에게도 큰 인기를 얻어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3) 경쟁 분석신상품 출시 시기는 상품의 컨셉만큼 중요하다. 신상품이 기존상품보다 월등해도 출시 시기가 너무 빠르거나 늦으면 성공이 어렵기 때문이다. 햇반을 출시할 당시, 제일제당의 신상품 기획 철학은 “Only one 제품 이었고, The First, The Best, The Differentiation을 내

  • [경영학] [국제경영론]농심 `신라면`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농심의 역사 (연혁)3. 기업소개4. CI(심볼)와 신라면 로고5. 신라면 소개Ⅱ. 본 론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경쟁기업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중국 진출과정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4) 농심의 SWOT분석5) 농심의 STP6) 기업성과6. 농심 신라면의 미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미국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론 및 전망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