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험적 편익 이란?
1.경험적 편익을 제공하는 기업
1.환대산업의 특성

2. 경험적 편익의 대표적인 기업들

1. 에버랜드
2. CGV 골드클래스
3. 후터스
4. 콜드스톤

* 각 기업부분 설문조사 결과 첨부 *

3. 콜드 스톤

1.콜드스톤의 소개 and 경쟁사분석
2.콜드스톤에 대한 설문조사
3.콜드스톤 STP&4P분석
4.콜드스톤 SWOT분석
5.전략제시

4. 콜드스톤 인터뷰
본문내용
1.경험적 편익이란?

제품에서 고객들이 얻는 감각적 즐거움 즉 다시 말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즐거움이다.


경험적 편익을 제공하는 산업의 대표 = 환대산업



●환대산업의 특징

1) 무형성 - 환대산업의 제품은 인간의 5관으로 쉽게 감지하 기 어려운 무형성을 가지고 있다.
2) 비저장성 - 환대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보관이 불가능 하다. ex) 객실이나 음식 종업원의 서비스
3) 이질성 - 환대산업 제품과 서비스는 매우 이질적이다. 이질 적인 사람들이 제공하고 이질적인 사람들이 제공받는 people business 이기 때문이다.
4)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 환대산업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공존하여야 생산과 소비가 이루어 질수있다.





2.경험적 편익의 대표적인 기업들.

1. 에버랜드
√ 연혁
- 1976년 국내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으로 개장
- 2006년 개장 30주년을 맞이하여 초일류 리조트를 목표로 브랜드명을
"에버랜드 리조트" 로 변경
√ 특징
①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2003년 대한미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에서 브랜드 경영부문 대통령상을 수상.
②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 에버랜드는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단순한 테마파크에서 벗어나 복합 엔터테인 리조트 단지를 목표.
→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뿐만 아니라, 캐리비언베이, 글렌로스 (퍼블릭 골프코스) 등의 다양한 시설을 통한 모든 연령대를 표적시장으로 삼을 수 있음
설문조사 결과
▶ 설문조사 결과 에버랜드는 조사인원 중 대다수가 방문한 경험이 있었다. 에버랜드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퍼레이드나 공연, 그리고 놀이기구에 대한 만족도가 가격이나 서비스 보다 높았다. 그러나 에버랜드를 방문했던 조사인원 중 타 놀이공원을 이용한 경우도 많았다. 설문결과로 미루어볼때 에버랜드가 타 놀이공원에 비해 접근이 어렵다는 점에서 잠재고객을 놓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2. CGV 골드클래스

√연혁
- 2000년 분당 오리 역점 “골드클래스” 최초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디지털 시대 마케팅 전략 -애플사
  • APPLE 디지털마케팅CONTENTS애플의 전망4P 분석S.T.P 분석디지털시대의 마케팅애플 소개환경 분석SWOT 분석서론애플의 성공요인애플의 향후 전략결론본론애플의 아웃소싱애플 VS구글스티븐 위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1977년 미국에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회사정보 및 뉴미디어 종합 정보 시스템 전문 회사로 그 체제를 전환APPLE 소개창조적인 애플의 기업문화기술 보다는 사용자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오랜 전통1970년대 관료제에 기반한

  • [디지털시대 경영전략]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필요성,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요소,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사이버 커뮤니티, 향후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방향
  •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1. e비즈니스 미션의 정의 및 e비즈니스 모델 선정1) e비즈니스 미션 정의2) e비즈니스 모델 선정2. e비즈니스 기회 분석 및 목표 설정3. STP전략 개발1) 목표시장 선정 및 프로파일링2) 포지셔닝 개발3) 브랜드 및 웹트래픽 빌딩 전략4.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5. 시행 및 통제Ⅴ.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사이버 커뮤니티1. 가치평가 기준이 양에서 질로 전환1) 가상공동체의 평가기준이 양에서 질로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디지털은 이 시대 최고의 화두 중에 하나로 우리들의 생활 속에 깊숙이 침투해있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컴퓨터와 인터넷은 현대인의 필수요소로써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있으며, 디지털 방송이나 디지털 카메라 등 많은 부분에서 디지털은 기존의 아날로그를 빠르게 대체해 가고 있다. 바야흐로 디지털이 사회 전 분야에 걸친 엄청난 변화의 패러다임을 이끌어가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이러한 디지털의 바람은 마케팅의 영역에서도

  • [마케팅관리론] 감성마케팅
  • 감성마케팅-≪ 목 차 ≫-서론본론Ⅰ. 감성 마케팅감성마케팅이란?감성마케팅의 등장배경감성마케팅의 장, 단점Ⅱ. 감성마케팅 구성요소1.시각2.후각3.미각4.청각5.촉각6.브랜드 자산7.에너지8.경험► 디지털시대의 4가지 Key WordⅢ. 이성마케팅1. 이성적 요소 강화방법Ⅳ. 감성마케팅 VS 이성마케팅감성은 이성을 초월한다.2.이성과 감성의 해처모여!3. 기호감성의 원리Ⅳ. 감성마케팅의 전략“Feel 이 꽂혀야 한다” – 바야하르 감성 제일

  •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 APPLE 디지털마케팅CONTENTS애플의 전망4P 분석S.T.P 분석디지털시대의 마케팅애플 소개환경 분석SWOT 분석서론애플의 성공요인애플의 향후 전략결론본론애플의 아웃소싱애플 VS구글스티븐 위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1977년 미국에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회사정보 및 뉴미디어 종합 정보 시스템 전문 회사로 그 체제를 전환APPLE 소개창조적인 애플의 기업문화기술 보다는 사용자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오랜 전통1970년대 관료제에 기반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