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론] 산업적 측면에서 살펴본 다매체 시대 지상파 방송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지상파 방송의 위기
지상파방송의 점유율 하락
국내 방송 환경의 변화
지상파방송의 대응
지상파의 차별적 특성
세계 지상파방송 사업자들의 대응
지상파방송의 경쟁력 강화
결론
- 본문내용
-
DMB, IPTV, 와이브로등
신매체의 등장
매체간 경쟁의 격화로 인한
지상파 방송의 시장 지배력 약화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지상파 방송사
시청률, 점유율 하락
광고수입, 매출액 감소
Warning!
다매체 다채널 시대
시청시간 증가 추세
But, 지상파의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하락
2004년 케이블 위성방송 가입가구 74.6%로 추정
다채널 가구확산으로 지상파의 점유율 하락
지상파 채널의 점유율
2000년 75.6%
2004년 60.0%
2008년엔 ???
4년새 15.6% 하락
이런 추세라면 50%미만 점유율도 머지 않았음
다양한 미디어 산업에
적극 진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