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엔지니어링] WEB의 생산 프로세스와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경영정보론] BPR, PI, ERP
- [조직론]삼성SDI/유한킴벌리/GM(제너럴모터스)/GE(제너럴일렉트릭)/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분석
- [경영정보] 현대 기업 경영에서의 경영정보시스템(정보기술)
- [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삼성][GE][홀마크]삼성SDI의 경영혁신사례,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사례, GM(제너럴모터스)의 경영혁신사례, GE(제너럴일렉트릭)의 경영혁신사례, 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WEB 소개
(2) WEB에서 햄버거 주문 시 발생하는 Time Gap
Ⅱ. 본론
(1) WEB의 판매현황
(2) WEB의 주문처리 과정 및 생산 프로세스
(3) WEB의 현재 생산 프로세스 Petri-net
(4) 프로세스 실행시의 문제점
(5) 프로세스 단축을 위한 접근
1) 프로세스의 측면
2) 자원 활용의 측면
3) 공간 활용의 측면
Ⅲ. 결론
(1) 신 제안 Petri-net
(2) 개선의 결과와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서론
가. WEB 소개
- WEB은 서울 시립대학교 학생회관 1층의 약 12평 정도의 면적에 위치한 패스트푸드 생산 판매 식품점이다. 서울시립대 학생이 식사를 위해 찾아오는 주 고객이다. WEB은 독립 점포로서 서울시립대 안에만 있다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교내에서는 경쟁업체가 없다. 주로 제공하는 식품은 햄버거와 감자튀김 그리고 탄산음료이며 고객은 음식을 실내에서 먹을 것인지 아니면 포장하여 다른 장소로 가져갈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햄버거는 가격별로 5~6가지 종류가 있고, 감자튀김이나 치즈스틱 같은 튀김종류도 3~4종류, 그리고 탄산음료가 3종류 있다. 이를 조합하여 조금 싼 가격에 제공되는 세트 메뉴도 5~6가지 종류가 있다.
① 설립년도 : 1999년
② 좌석 수 : 야외 20석, 실내 10석
③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나. WEB에서 햄버거 주문 시 발생하는 Time Gap
- 거의 대부분의 음식점이 그렇듯,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전 후에 WEB을 찾는 고객이 하루 중 가장 많다. 우리조가 주안점을 둔 것은 바로 Peak Time에 WEB이 고객을 대상으로 얼마나 빠르게 서비스 수준을 달성하고 있는가에 대한 것이다. WEB은 점심시간이 되면 수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주문을 위해 길게 줄을 늘어선 것을 볼 수 있다. 고객들은 한 줄로 줄을 서게 된다. 카운터에서 한 명 한 명 빠져나가면서 줄이 줄어들지만, 자세히 관찰해 보면 줄이 줄어들다가 Gap이 생겨 더 이상 줄어들지 않다가 다시 일정한 명수의 사람이 줄어들고 또 Gap이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세트 메뉴 주문 시 기본메뉴(햄버거, 감자튀김, 음료) 이외의 주문을 하면 약 3~4분정도 더 기다려야 한다. 더 기다리는 동안 WEB의 주문 포장의 개수는 늘어나게 되고 기다리는 사람보다 뒤에 있는 사람이 먼저 주문을 받고 제품을 받아 밖으로 더 먼저 나가기도 한다. 그렇다면 왜 시간의 GAP 이 생기는 것인지, 또 왜 뒤의 사람이 앞 사람보다 먼저 원하는 세트를 구매하고 나가게 되는지에 대한 원인을 WEB의 점포 내에서 이루어지는 햄버거 및 감자튀김의 제조 프로세스를 토대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