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엔지니어링] WEB의 생산 프로세스와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WEB 소개
(2) WEB에서 햄버거 주문 시 발생하는 Time Gap



Ⅱ. 본론

(1) WEB의 판매현황
(2) WEB의 주문처리 과정 및 생산 프로세스
(3) WEB의 현재 생산 프로세스 Petri-net
(4) 프로세스 실행시의 문제점
(5) 프로세스 단축을 위한 접근
1) 프로세스의 측면
2) 자원 활용의 측면
3) 공간 활용의 측면



Ⅲ. 결론

(1) 신 제안 Petri-net
(2) 개선의 결과와 기대효과


본문내용
1. 서론

가. WEB 소개
- WEB은 서울 시립대학교 학생회관 1층의 약 12평 정도의 면적에 위치한 패스트푸드 생산 판매 식품점이다. 서울시립대 학생이 식사를 위해 찾아오는 주 고객이다. WEB은 독립 점포로서 서울시립대 안에만 있다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교내에서는 경쟁업체가 없다. 주로 제공하는 식품은 햄버거와 감자튀김 그리고 탄산음료이며 고객은 음식을 실내에서 먹을 것인지 아니면 포장하여 다른 장소로 가져갈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햄버거는 가격별로 5~6가지 종류가 있고, 감자튀김이나 치즈스틱 같은 튀김종류도 3~4종류, 그리고 탄산음료가 3종류 있다. 이를 조합하여 조금 싼 가격에 제공되는 세트 메뉴도 5~6가지 종류가 있다.
① 설립년도 : 1999년
② 좌석 수 : 야외 20석, 실내 10석
③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나. WEB에서 햄버거 주문 시 발생하는 Time Gap
- 거의 대부분의 음식점이 그렇듯,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전 후에 WEB을 찾는 고객이 하루 중 가장 많다. 우리조가 주안점을 둔 것은 바로 Peak Time에 WEB이 고객을 대상으로 얼마나 빠르게 서비스 수준을 달성하고 있는가에 대한 것이다. WEB은 점심시간이 되면 수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주문을 위해 길게 줄을 늘어선 것을 볼 수 있다. 고객들은 한 줄로 줄을 서게 된다. 카운터에서 한 명 한 명 빠져나가면서 줄이 줄어들지만, 자세히 관찰해 보면 줄이 줄어들다가 Gap이 생겨 더 이상 줄어들지 않다가 다시 일정한 명수의 사람이 줄어들고 또 Gap이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세트 메뉴 주문 시 기본메뉴(햄버거, 감자튀김, 음료) 이외의 주문을 하면 약 3~4분정도 더 기다려야 한다. 더 기다리는 동안 WEB의 주문 포장의 개수는 늘어나게 되고 기다리는 사람보다 뒤에 있는 사람이 먼저 주문을 받고 제품을 받아 밖으로 더 먼저 나가기도 한다. 그렇다면 왜 시간의 GAP 이 생기는 것인지, 또 왜 뒤의 사람이 앞 사람보다 먼저 원하는 세트를 구매하고 나가게 되는지에 대한 원인을 WEB의 점포 내에서 이루어지는 햄버거 및 감자튀김의 제조 프로세스를 토대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엔지니어링, 생산입지 및 공장설립, 관리 및 영업인력 교육훈련, 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개척 등이 포함되며, 협의로는 기술창업보육 및 창업자금 정보제공, 마케팅 등이 포함된다. 미국의회혁신으로부터 신제품이나 프로세스 그리고 서비스 등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과정Neven연구개발활동인 기초연구나 개발단계가 끝난 이후부터제품이나 서비스가 창출되는 경우를 의미종합기술 또는 지식을 활용하여 신제품, 신사업을 창출하거나 그 과정의

  • 경영경제 전사적 자원 관리
  • 프로세스 및 To-Be 프로세스 분석, 종합 인터페이스 설계 및 추가개발, SAP R/3시스템의 CONFIGURATION 설정, 기준정보 정의 및 변활 툴 준비등을 행하였다. 정보화 전략계획 수립에서는 전사 통합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에 있어서 요구되는 조직 전반의 인프라를 정비하기 위한 작업을 본격화 하였는데 우선 각종 코드 정비및 데이터를 표준화하는 작업이나 업무방식 및 절차의 변경 등 현업에서의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실행해 나갔다.ⅳ. 성숙기 - 적용준비;

  • 어게인 경영전략 CRM ERP KMS SCM EVA
  • 비즈니스 잡지에 적극적으로 소개되면서, 그리고 가치평가에 있어서의 탄탄한 이론적 뿌리가 뒷받침되면서 EVA는 날로 그 기세를 뻗쳐나가고 있다. 또 하나의 원인은 투자자들이 주주가치의 중요성을 더욱 더 깨닫고 그것에 투자의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EVA는 주주들의 부에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자본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렸다면 기업의 가치는 증가한 것이고, 반대로 자본비용보다 더 적은 수익을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프로세스 중심으로 전환이 가능해지며, 또한 모든 시스템이 통합되어 업무간에 이중입력을 방지함으로써 one fact in one place가 가능해지며, 업무처리속도의 향상에 따른생산 리드타임의 단축 등시장지향의 생산방식을 구현하는데 도움을 준다.3-리엔지니어링(BPR)의 가시적 수단ERP시스템은 기업에 적합한 표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가능한 수정(custom modification)없이 사용하도록 제안하고 있다. 따라서 구축과정에서 진행되는

  • [MIS] 삼양사의 정보시스템
  • 생산성 향상 및신속한 의사결정 지원Enterprise portal 의 기대 효과3. 향후 발전 방향 – Enterprise portala) 사용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형성b) 폭발적으로 증가된 정보화 지식에 대한 체계적 관리c) 기업 내 각종 Application에 대한단일 창구 제공d) 통합검색을 통한 정보의 신속한접근a) 신속한 정보획득으로 인한 시간과비용절감 효과b)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Web활용시간 절감c) 시간과 공간 제약의 최소화d) One-stop 작업환경을 통해 업무생산성 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