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이론] 미국의 민간 소비자단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미국의 민간 소비자 단체의 역할과 증가요인
2.미국의 민간 소비자 단체
①소비자동맹(Consumers Union)
② 경영개선협회 (BBB : Better Business Bureau)
③ 응대법연구센터(Center for Study of esponsive Law)
④전미소비자동맹(NCL : National Consumers League)
⑤미국소비자동맹(CFA : Consumer Federation of America)
- 본문내용
-
1.미국의 민간 소비자 단체의 역할과 증가요인
◎역할: 미국 소비자 보호 운동에 있어서 민간단체의 역할은 크고 핵심적임.
◎증가요인: 레이건 대통령이 주창하는 ‘작은 정부(Smaller goverment)’에 입각하여, 예산절감으로 인한 정부기관의 감축운영을 배경으로 이 부분의 책임을 넘겨 받은 민간 단체의 책임분담이 증가하였고, 소비자 단체들은 정부기관을 불신임하고 있으며, 또한 기업에 의한 업무처리의 공정성을 의문시하고 있다.
2.미국의 민간 소비자 단체
①소비자동맹(Consumers Union)
가. 설립배경
1936년 비영리법인으로 설립
-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http://blog.naver.com/askok/100005599481
http://blog.empas.com/egurson/3296606
<민간소비자단체 사이트>
소비자동맹: http://www.consumer.org/
전미소비자동맹:http://www.nclnet.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