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관리] 동아 제약 경영권 갈등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개요
2.분석틀에 입각한 분석
3.평가
4.개선방향제시
5.시사점
- 본문내용
-
동아 제약이란?
- 우리나라 최대의 제약회사로 박카스 제조업체임
사건 진행 년도와 1차 2차 갈등
- 1차 갈등 2003년 하반기부터 2004년 12월초까지
- 2차 갈등 2006년 7월부터 2007년 11월말까지
1) 첫 번째 갈등 상황
① 갈등의 유형
• 집단 및 조직적 갈등의 유형 - 계층적 갈등
- 승진, 승급, 권한, 임금과 같은 보상과 목표 달성을 둘러싼 방법상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② 갈등의 원인
• 가치관과 입장의 차이
• 제로섬 상황
자신이 원하는 일정한 파이(경영권)을 위해서 남의 이익을 도외시하는 승자-패자 상황인 경우 갈등의 가능성과강도는 증가하게 된다. - 회장과 이사
• 지위 신분상의 불일치
자신의 욕구을 달성하기 위한 개인적지위의 정도가 차이가 남으로 인한 갈등 발생
③ 갈등의 해결 과정 (갈등 관리 방안)
• 루블과 토머스 모형 - 경쟁(competing) : 당사자들은 논쟁⋅권위⋅위협 ⋅심지어 물리적 강제력을 통해 다른 당사자를 희생시킴으로써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단정적이고 비협력적인 방식이다.
• 인사 조정을 통한 권력의 재분배 (기술적 개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