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MBO(목표관리제도) 전반에 대한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BO (목표관리제도) 전반에 대한 검토를 주제로 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들어가며
II. MBO의 실행과정
III. MBO의 효과
IV. MBO 운영상의 문제점
V. 성공적인 운영방안
- 본문내용
-
V. 성공적인 운영방안
1. 목표관리의 의의 및 목적을 명확히
목표관리를 통하여 피고과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이 아니라 피고과자의 역량증진을 통한 성과창출극대화가 목적이라는 것에 대한 고과자와 피고과자의 교육이 있어야 한다.
2. 성공적인 목표설정
목표관리제도 운영의 핵심은 목표관리의 초기단계인 목표설정시 목표의 내용을 무엇으로 할 것인가에 귀착이 되므로 목표는 구체적이고 측정가능하고 통제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3. 지속적인 중간점검
설정된 목표에 대한 목표달성을 가속화 하기위해서는 정기, 비정기적인 방법으로 지속적인 중간점검을 실시하여야 하며, 그렇게 함으로써 평가 결과에 대한 구성원을 납득을 높이고 구성원간 상호 신뢰분위기를 창출할 수 있다.
4. 종합적인 관점에서 평가
중간점검후 이루어지는 최종평가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평가 하여야 한다. 이렇게 되면 목표달성도는 전체적인 판단의 한기준에 불과하게 된다.
5. 직속상사 중심의 목표관리
목표관리의 주체는 피평가자를 지도, 지원할 수 있는 전문적인 능력과 지속적인 관찰이 가능한 직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