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 인사관리와 복지후생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하고 싶은 말
- 현대 인사관리와 복지후생제도를 주제로 한 간략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복리후생의 유형
Ⅲ. 복지후생의 기대효과
Ⅳ. 복지후생의 관리원칙과 설계원칙
Ⅴ. 효율적인 운영방안
- 본문내용
-
Ⅳ, 복지후생의 관리원칙과 설계원칙
1. 복지후생관리의 원칙
1) 적정성의 원칙
복리후생시설과 제도는 조직의 모든 구성원에게 필요하고 경비부담이 적당하며, 동종산업이나 동일지역내의 기업과 비교하여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야 한다.
2) 합리성의 원칙
기업의 복리후생시설과 제도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것과 중복되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조정 관리되어야 한다.
3) 협력성의 원칙
노사가 협의하여 복리후생의 내용을 충실하게 검토함으로써 보다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2. 복지후생설계의 원칙
복지후생은 개별기업의 특성에 적합하도록 설계하여야 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하여야 한다.
1) 종업원의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종업원들이 원하지 않는 제도의 도입은 비용의 낭비를 초래하게 되므로 제도의 설계에 앞서 사전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종업원들의 참여에 의해 설계하여야 한다. 복지후생제도를 실제로 이용하는 종업원이 참여하는 것은 그들에게 만족을 준다.
3) 대상범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