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비타500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
비타500제품설명
국내 성공 비결
미국 현지 음료 시장상황분석
문제점
인지도 부족
경쟁사
SWOT 분석
해결 방안
4P로 해결하는
비타500 알리기 (인지도)
친숙하게 만들기 (선호도)
- 본문내용
-
국내 성공요인 (4P)
제품-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500(무방부제 무카페인에 단맛으로 소구)
가격-청소년들도 쉽게 구매할수있는 저관여제품으로써의 저렴한 가격
유통-기존의 드링크제가 약국에서 사용이 가능했다면 편의점이나 매점등지에서 쉽게 구매
프로모션-따자마자 대축제 수능500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 인지도 상승
그렇다면 우리의 과제는 ?
- 미국시장 수출 및 수지에 맞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국내에서는 50%이상의 점유율과 지속적인 판매상승률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 시장은 다르다.
미국 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을 위한 방법 ?
-->미국 시장을 알아보자
비타 500을 쉽게 찾을 수 없음
이유-마케팅 자금의 한계
한인 위주의 마케팅
기능성 드링크제의 범람으로 비타500이 뚫고 들어갈만한 틈새시장의 부재
소비자 FGI 조사
미국내 거주하는 유학생들 대상 N=5
Q-비타500이라는 제품을 미국 내 음료수 구매시점에서 접해 본적이 있습니까?
샌프란시스코 거주 24세 여
한인 마트에서는 본적이 있는데 미국내에 있는 제가자주 가는 마트(알버슨)에선
본적이 없는것같아요
뉴욕 거주 25세 남
워낙에 미국엔 에너지 드링크 음료가 많아서 솔직히 딱 이거다!! 해서 지속적으로
먹는건 거의 없죠 비타500을 본적이 있는지 없는지는 솔직히 기억 안나요
시카코 거주 27세 여
비타 500은 들어본적은 있어요 한국에서 비랑 정일우가 모델을 해서 유명해졌다고..
저는 레드불을 자주 마시는 편인데 맛도 있고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여기 있으면 기미나 주근깨가 많이 생기는 편이거든요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