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비타500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비타500제품설명
국내 성공 비결
미국 현지 음료 시장상황분석


문제점
인지도 부족
경쟁사
SWOT 분석


해결 방안

4P로 해결하는
비타500 알리기 (인지도)
친숙하게 만들기 (선호도)
본문내용
국내 성공요인 (4P)

제품-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500(무방부제 무카페인에 단맛으로 소구)
가격-청소년들도 쉽게 구매할수있는 저관여제품으로써의 저렴한 가격
유통-기존의 드링크제가 약국에서 사용이 가능했다면 편의점이나 매점등지에서 쉽게 구매
프로모션-따자마자 대축제 수능500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 인지도 상승

그렇다면 우리의 과제는 ?


- 미국시장 수출 및 수지에 맞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국내에서는 50%이상의 점유율과 지속적인 판매상승률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 시장은 다르다.
미국 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을 위한 방법 ?


-->미국 시장을 알아보자


비타 500을 쉽게 찾을 수 없음


이유-마케팅 자금의 한계
한인 위주의 마케팅
기능성 드링크제의 범람으로 비타500이 뚫고 들어갈만한 틈새시장의 부재

소비자 FGI 조사

미국내 거주하는 유학생들 대상 N=5


Q-비타500이라는 제품을 미국 내 음료수 구매시점에서 접해 본적이 있습니까?

샌프란시스코 거주 24세 여
한인 마트에서는 본적이 있는데 미국내에 있는 제가자주 가는 마트(알버슨)에선
본적이 없는것같아요


뉴욕 거주 25세 남
워낙에 미국엔 에너지 드링크 음료가 많아서 솔직히 딱 이거다!! 해서 지속적으로
먹는건 거의 없죠 비타500을 본적이 있는지 없는지는 솔직히 기억 안나요


시카코 거주 27세 여
비타 500은 들어본적은 있어요 한국에서 비랑 정일우가 모델을 해서 유명해졌다고..
저는 레드불을 자주 마시는 편인데 맛도 있고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여기 있으면 기미나 주근깨가 많이 생기는 편이거든요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박카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비타 500은 최근 급성장하는 비타민 음료로서, 비타 500의 인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최근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박카스는 이러한 시장상황에 발맞추어 경쟁 음료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새로이 수립하여, 장기적인 인기상품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2. 박카스 소개- 박카스의 변천사1960년대, 전쟁이 끝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전체적으로 영양이 부족했던 시기에 미국 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게

  • [마케팅] 마케팅 성공전략 - H Igor Ansoff의 이론을 바탕으로
  • 전략(1) 제품개발전략의 정의와 분류(2) 제품개발전략의 과정(3) 제품개발전략의 실제 사례3 시장개척전략(1) 시장개척전략의 정의(2) 시장개척전략의 실제 사례1) 지리적으로 시장 범위의 확대2) 새로운 세분 시장으로의 진출4. 다각화전략(1) 다각화 전략의 정의와 분류(2) 다각화의 목적(3) 다각화를 추진하는 방법(4) 다각화전략의 실제 사례결론 서론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실행은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 시장의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2.4분기에는 박카스가 다시 1위를 탈환하여 2005년 1,3 분기에는 박카스가 2,4분기에는 비타500이 1위를 하여 업계의 시소게임이 계속되고 있다. 얼마 전 벤젠파동으로 비타500이 타격을 입은데 힘입어 박카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으나 40년이 넘게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가 경쟁자를 만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볼 때 박카스로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이러한 위기 속

  • [마케팅]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 비타 500 선정이유2■본 론1기업개요31.1광동제약 소개1.2인사조직 및 인사전략1.3경영철학 및 기업이념1.4비타 500 연혁1.5재무분석2비타 500 제품소개73비타 500 출시배경94외부 환경분석10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21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SWOT 분석5.3STP 분석6마케팅 믹스 4P26Product, Price, Promotion, P

  •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개요1.서론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가. 기업소개 13) 비타500 소개가. 특성 3나. 종류 3 다. 탄생배경 4라. 매출액 - 6 마. 시장점유율 64) 기존 마케팅 전략가. 3C - 6나. SWOT - 10 다. STP - 11라. 4P 122.본론1) 새로운 마케팅전략 가. 3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