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한국타이어의 SC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now about 한국타이어
타이어 시장의 특성과 경쟁자 분석
왜 한국타이어는 SCM을 선택했나?
한국타이어의 SCM 구축
한국타이어 SCM의 성과
- 본문내용
-
Know about 한국타이어
- Know about Hankook Tire -
한국 타이어 소개 / 연혁
1941년 5월 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62년 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2001년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system 본격가동
2003년6월 한국타이어와 미쉐린그룹 전략적 제휴 체결
2005년8월 국내최초 GM에 타이어 공급
2007년1월 타이어업계 최초 월 수출 1억달러 달성
한국 타이어의 비전
타이어 산업의 특성
자동차 산업의 종속수요시장
신차용 시장은 는 자동차기업의 생산대수에 의해 규모 결정
교환용 시장은 자동차 보급대수에 의해 규모 결정
자본집약적 구조
초기 설비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설,
증설이 이뤄져야 되기 때문에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 산업
기술집약적 산업
원료가공, 산업공학적인 디자인 적용,
성능,감성,품질 모두를 목표로 해야함
원료 수입의존 산업
국내에서는 고무 생산이 이뤄지지 않고
전량 외국에서 수입
재고관리 원활
제품 특성상 재고 관리 비용이
적게 투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