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한국타이어의 SC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now about 한국타이어
타이어 시장의 특성과 경쟁자 분석
왜 한국타이어는 SCM을 선택했나?
한국타이어의 SCM 구축
한국타이어 SCM의 성과
본문내용
Know about 한국타이어
- Know about Hankook Tire -


한국 타이어 소개 / 연혁

1941년 5월 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62년 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2001년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system 본격가동
2003년6월 한국타이어와 미쉐린그룹 전략적 제휴 체결
2005년8월 국내최초 GM에 타이어 공급
2007년1월 타이어업계 최초 월 수출 1억달러 달성


한국 타이어의 비전


타이어 산업의 특성

자동차 산업의 종속수요시장

신차용 시장은 는 자동차기업의 생산대수에 의해 규모 결정
교환용 시장은 자동차 보급대수에 의해 규모 결정


자본집약적 구조

초기 설비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설,
증설이 이뤄져야 되기 때문에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 산업

기술집약적 산업

원료가공, 산업공학적인 디자인 적용,
성능,감성,품질 모두를 목표로 해야함

원료 수입의존 산업

국내에서는 고무 생산이 이뤄지지 않고
전량 외국에서 수입

재고관리 원활

제품 특성상 재고 관리 비용이
적게 투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왜 세계 제일인가 ,동방미디어 출간, 2000-11-012. 이재규 著, 노키아 스토리, 21세기북스 출간, 2000-07-013. 장세진 著, 산업구조분석, 국제경영, 4. http://www.infoguru.co.kr5. http://www.rapa.or.kr/ 한국 전파 진흥 협회 기사 내용,기타 자료.6. http://www.mobilecomi.com/ 모바일 컴 기사 자료 통계7. http://www.nokia.co.kr/ 노키아 코리아8. www.nokia.com/ 노키아9. http://seriecon.seri.org/ 삼성경제 연구소국내(핀란드)북남미 및 아시아 태평양 유럽(핀란드 제외)2.4 47 50.6

  • SCM 레포트
  • SCM은 공급자의 공급자에서 소비자의 소비자까지 Supply Chain(Supply Chain은 내부와 외부를 정보기술로 연결하는 것이다. ERP가 내부 기능을 위한 것으로 부서간의 운영업무통합을 위한 시스템이라면 EC(전자 상거래)는 고객, 공급자간의 거래 처리 및 의사소통을 위한 인터넷 기반의 시스템으로 외부 지향적이다.)상의 Information, Materials, Cash의 흐름을 총체적 관점에서 종합하고 관리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기법 및 사고이다. 최근 국내 산업에

  •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한국기업에서는 외부에서 임원이 영입될 경우 텃세로 인해 발을 붙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한국식 연공서열 제도하에서는 아직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결국 우리 문화의 폐쇄성이 혁신을 가로막고 있다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자기 개혁과 혁신에의 의지가 제대로 경영에 투영되지 못하는 한계를 우리 기업은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또한 CEO 와 전략 관련한 추가적인 성공 요인을 지적하자면 형식적 캠페인성 아닌 실질적인 경영

  • [경영정보]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 사례와 발전 방향
  • 전략적인 자원 공유로 효율적인 SCM을 하게 된 것이다.(3) 미쉐린세계 타이어시장은 300여개 이상의 브랜드가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가운데 미쉐린, 브리지스톤, 굿이어 등 이른바 빅3가 세계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미쉐린(Michelin)은 외국업체로서는 최초로 지난 1987년 우성타이어와 합작투자로 우리나라에 진출한 이후 1991년 미쉐린코리아(주)를 설립하여 직판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미쉐린의 경우 과거에는 미주. 유럽시장에서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SCM 주요 기능 대표적인 국내외 SCM 벤더/솔루션 세계적인 기업들의 SCM 도입 성공 요인 SCM 도입 성공 요인 일반화된 공급망 SCM 도입 프로세스 새로운 공급망 구축 상세 계획 주요 SCM 벤더/솔루션의 경쟁력 포지셔닝 시스코의 SCM 도입 효과ERP의 목표가 경영 효율이고 CRM의 목적이 고객 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과 고객 이익 극대화라면 SCM은 이 양쪽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