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지오다노 성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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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의 동기
브랜드 소개( 연혁, 컨셉 )
포지셔닝
4P 전략
타 브랜드와의 비교
각 매장별 특성
문제인식과 앞으로의 전략
본문내용
주제선정의 동기

1994년 이전에 한국 의류업계는 고가의 진브랜드나 외국브랜드가 유행. IMF이후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의 의류상품을 원했고, 저가의 정책을 펼쳤던 지오다노의 전략이 성공. 이미 많은 중저가 브랜드들이 런칭되어 있고, 또 계속 런칭되어지고, 외국브랜드들이 들어오면서 지오다노가 조금씩 쇠퇴기를 보이고 있다. 지오다노를 분석해보면서 그 이유와 해결방안을 알아도록 하겠다.


브랜드소개-연 혁

1994년 ㈜지오다노 설립 (지오다노 International과 일신창업투자주식회사 합작 법인)
1995년 전국 주요 백화점 유통망 확보
1996년 매출 250% 신장
1997년 매출 600억 달성
1998년 경제위기 기간 중 순 성장
1999년 99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최고 브랜드 선정
2000년 아동복 및 청바지 런칭, 매출 1900억 달성
2001년 단일 브랜드 최고의 매출 달성(2400억)
2006년 지오다노 허 런칭
2007년 지오다노 힘 런칭


브랜드소개-concept


지오다노 매뉴얼에는 4가지 핵심적인 경영 철학인 Quality, Simplicity, Speed, Service가 명시되어 있다.

지오다노의 브랜드 컨셉은 한마디로 Value for money, 즉 고객이 지불하는 돈에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 요소
Value유지-대량생산
새로운 소재-’링클프리’,’폴라플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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