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지오다노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선정의 동기
브랜드 소개( 연혁, 컨셉 )
포지셔닝
4P 전략
타 브랜드와의 비교
각 매장별 특성
문제인식과 앞으로의 전략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의 동기
1994년 이전에 한국 의류업계는 고가의 진브랜드나 외국브랜드가 유행. IMF이후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의 의류상품을 원했고, 저가의 정책을 펼쳤던 지오다노의 전략이 성공. 이미 많은 중저가 브랜드들이 런칭되어 있고, 또 계속 런칭되어지고, 외국브랜드들이 들어오면서 지오다노가 조금씩 쇠퇴기를 보이고 있다. 지오다노를 분석해보면서 그 이유와 해결방안을 알아도록 하겠다.
브랜드소개-연 혁
1994년 ㈜지오다노 설립 (지오다노 International과 일신창업투자주식회사 합작 법인)
1995년 전국 주요 백화점 유통망 확보
1996년 매출 250% 신장
1997년 매출 600억 달성
1998년 경제위기 기간 중 순 성장
1999년 99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최고 브랜드 선정
2000년 아동복 및 청바지 런칭, 매출 1900억 달성
2001년 단일 브랜드 최고의 매출 달성(2400억)
2006년 지오다노 허 런칭
2007년 지오다노 힘 런칭
브랜드소개-concept
지오다노 매뉴얼에는 4가지 핵심적인 경영 철학인 Quality, Simplicity, Speed, Service가 명시되어 있다.
지오다노의 브랜드 컨셉은 한마디로 Value for money, 즉 고객이 지불하는 돈에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 요소
Value유지-대량생산
새로운 소재-’링클프리’,’폴라플리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