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디즈니랜드의 해외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월트 디즈니 소개
본론 : 디즈니사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동기
일본 진출
일본 진출 배경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과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유럽 진출
유럽 진출 배경
유로 디즈니의 진출 결과
유로 디즈니의 실패 원인 분석
디즈니의 회생전략
회생전략의 결과
홍콩 진출
홍콩 진출 배경
홍콩 디즈니의 진출 결과
현재 당면한 문제점
홍콩 디즈니의 노력
시사점:토론
- 본문내용
-
디즈니랜드의 확장
미국 캘리포니아 주 개장(1995)
연간 입장객 수 : 3,000만 명
7개의 테마
미국 플로리다 주 개장(1971)
일본 도쿄디즈니랜드 개장(1983)
프랑스 유로디즈니랜드 개장 (1992)
홍콩 디즈니랜드 개장 (2005)
해외 진출 동기
미국 시장 포화, 새로운 시장 개척
- “이 세상에 상상력이 남아있는 한
디즈니랜드는 결코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기업이미지 제고, 부수 사업 확장
영화 관객 동원 증가
비디오 판매, 캐릭터 상품 판매
일본 진출 배경
높은 제조업과 기술 경쟁력
→ 높은 국민 소득 + 문화생활 수준 향상
가족을 위한 테마 파크
소비 성향이 강한 문화
미국식 문화를 동경
디즈니랜드의 인지도 상승
도쿄 디즈니랜드 성과
예상 입장객 수 초과 (1983)
글로벌 탑 테마 파크 1위(1999)
Disney Sea 개장 후 (2001)
→2,000만 명 돌파
순이익 189억 엔 (2003)
여성이 선정(2005)
→ 최고의 테마 파크 1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마케팅][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스위칭요인][향후 디즈니랜드 과제]디즈니랜드의 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스위칭요인, 향후 디즈니랜드의 과제 분석
- [디즈니랜드][디즈니][디즈니랜드 역사][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디즈니랜드 유로][해외진출]디즈니랜드의 역사,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디즈니랜드의 유로 분석
-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의 비교 분석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도쿄디즈니의 성공, 유로디즈니의 실패 사례연구와 서울디즈니의 개발방안 연구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