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히틀러 VS 처칠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9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께서 A+ 주신 리포트입니다.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 목차
-
1. 인물배경
2. 시대상황
3. 히틀러의 리더쉽
4. 처칠의 리더쉽
5. 결론
- 본문내용
-
유복한 가정
육군 사관학교 출신
부모님 일찍 돌아가심
오스트리아 시골출생
정규교육 받지 못함
시대상황
히틀러의 사회적 상황 및 등장배경
1918년의 1차 대전의 패전
- 굴욕감, 민족주의, 복수심
30년대 시계공황
- 1929년 실업자 150만 1932년 6백만
처칠의 사회적 상황
히틀러 권위적-카리스마적 리더쉽
히틀러의 개인적 특성
1.히틀러의 성격
2.히틀러의 매력
3.뛰어난 연설과 선동의 천재
히틀러의 행동이론적 측면의 연구
아이오와 대학 연구
- 히틀러는 독재적(권위적) 리더십 유형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연구
- 히틀러는 구조주도적 리더십
미시건 대학의 연구
- 히틀러는 직무중심적인 측면과 부하중심적인
측면,양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처칠 위기 대처형 리더쉽
처칠의 개인적 특성
1. 실리주의
2. 타고난 커뮤니케이터
3. 정직
4. 끊임없는 질문
5. 치밀한 전략가
6. 외교적 치밀함
처칠의 행동이론적 측면의 연구
아이오와 대학 연구
- 처칠은 권위적 리더와 민주적 리더의 중간형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 처칠은 배려형 리더쉽에 가깝다.
미시건 대학의 연구
- 처칠 역시 직무중심적인 측면과 부하중심적인
측면 모두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히틀러 vs 처칠
폭격이 떨어지는 런던
거리 시찰로 국민에게
용기 심어줌
전세가 불리하자 지하 벙커에 숨어 버림
위기 대처
인적 친분보다 정부
우선시
전문성, 도덕성 보다
충성심 중심
인재 활용
공식,비공식적으로
부하의 업무 참견
전체 목표만 정함
정책 수행
라디오 방송 통한 설득
대중에 대한 웅변술
의사 소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