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히틀러 VS 처칠 리더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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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서 A+ 주신 리포트입니다.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목차
1. 인물배경
2. 시대상황
3. 히틀러의 리더쉽
4. 처칠의 리더쉽
5. 결론
본문내용
유복한 가정
육군 사관학교 출신
부모님 일찍 돌아가심
오스트리아 시골출생
정규교육 받지 못함
시대상황
히틀러의 사회적 상황 및 등장배경
1918년의 1차 대전의 패전
- 굴욕감, 민족주의, 복수심
30년대 시계공황
- 1929년 실업자 150만 1932년 6백만
처칠의 사회적 상황
히틀러 권위적-카리스마적 리더쉽
히틀러의 개인적 특성
1.히틀러의 성격
2.히틀러의 매력
3.뛰어난 연설과 선동의 천재
히틀러의 행동이론적 측면의 연구
아이오와 대학 연구
- 히틀러는 독재적(권위적) 리더십 유형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연구
- 히틀러는 구조주도적 리더십
미시건 대학의 연구
- 히틀러는 직무중심적인 측면과 부하중심적인
측면,양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처칠 위기 대처형 리더쉽
처칠의 개인적 특성
1. 실리주의
2. 타고난 커뮤니케이터
3. 정직
4. 끊임없는 질문
5. 치밀한 전략가
6. 외교적 치밀함
처칠의 행동이론적 측면의 연구
아이오와 대학 연구
- 처칠은 권위적 리더와 민주적 리더의 중간형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 처칠은 배려형 리더쉽에 가깝다.
미시건 대학의 연구
- 처칠 역시 직무중심적인 측면과 부하중심적인
측면 모두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히틀러 vs 처칠
폭격이 떨어지는 런던
거리 시찰로 국민에게
용기 심어줌
전세가 불리하자 지하 벙커에 숨어 버림
위기 대처
인적 친분보다 정부
우선시
전문성, 도덕성 보다
충성심 중심
인재 활용
공식,비공식적으로
부하의 업무 참견
전체 목표만 정함
정책 수행
라디오 방송 통한 설득
대중에 대한 웅변술
의사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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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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