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과 제품의 특성
2. 제품이 나오게 된 배경
3. 그 제품이 가치를 창조한 것으로 생각한 이유 등을 기술
- 본문내용
-
1. 기업과 제품의 특성
1) 기업의 특성
광동제약은 1963년 설립된 회사로서, 우황청심원, 쌍화탕 등을 주력 상품으로 생산했다. 비타 500 출시 전 광동제약은 드링크제 시장에서 운지천, 경옥고-D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카피제품이었기 때문에 경쟁사들과 원가 낮추는 싸움을 했고, 외환위기 이후 1998년에는 1차 부도를 맞게 된다. 이때, 부도위기를 노사가 힘을 합쳐 넘긴 이후, 2001년 3월 비타500을 출시하였고, 드링크 시장에서 40년간 1위를 유지한 박카스의 판매액을 제치게 된다. 매출액기준 1999년 2001년까지 하락세는 물론 1000억 원도 안 되는 규모의 기업이 2008년에는 2750억 원의 기업으로 급성장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