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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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과 제품의 특성
2. 제품이 나오게 된 배경
3. 그 제품이 가치를 창조한 것으로 생각한 이유 등을 기술
본문내용
1. 기업과 제품의 특성

1) 기업의 특성

광동제약은 1963년 설립된 회사로서, 우황청심원, 쌍화탕 등을 주력 상품으로 생산했다. 비타 500 출시 전 광동제약은 드링크제 시장에서 운지천, 경옥고-D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카피제품이었기 때문에 경쟁사들과 원가 낮추는 싸움을 했고, 외환위기 이후 1998년에는 1차 부도를 맞게 된다. 이때, 부도위기를 노사가 힘을 합쳐 넘긴 이후, 2001년 3월 비타500을 출시하였고, 드링크 시장에서 40년간 1위를 유지한 박카스의 판매액을 제치게 된다. 매출액기준 1999년 2001년까지 하락세는 물론 1000억 원도 안 되는 규모의 기업이 2008년에는 2750억 원의 기업으로 급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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