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경동도시가스, 풀무원, 포스코(POSCO), 경동제약] 경동도시가스의 기업분석, 풀무원의 기업분석, 포스코(POSCO)의 기업분석, 경동제약의 기업분석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경동도시가스의 기업분석

Ⅲ. 풀무원의 기업분석
1. 대차대조표 분석
1) 유동성분석
2) 레버리지 분석
3) 안정성분석
4) 자산구성분석
2. 손익계산서 분석
1) 수익성 분석
2) 활동성비율
3) 성장성분석
3. ROE분석과 지수 법 분석
1) ROE 분석
2) 지수 법 분석
4. 레버리지분석

Ⅳ. 포스코(POSCO)의 기업분석
1. 요약 재무 제표
1) 대차 대조표
2) 손익 계산서
2. 주요 지표
1) 매출액 증가율(Growth rate of sales)
2) ROE(자기자본순이익율)
3) 부채 비율
4) 유보율
3. 수익성 비율
1) 총자본 수익률
2) 자기자본 순이익율
3) 매출액 총이익율
4) 금융비용/매출액 비율
4. 성장성 비율
1) 매출액 증가율
2) 영업이익 증가율
3) 총자산 증가율
5. 안정성 비율
1) 자기자본비율
2) 부채비율
3) 고정비율
4) 유동비율
5) 당좌비율
6. 활동성 비율
1) 총자본 회전율
2) 매출채권 회전율
3) 재고자산 회전율
7. 수익성 비율
8. 차입금 구조

Ⅴ. 경동제약의 기업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평판은 특정 기업이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얻는 `명성(reputation)` 또는 ꡐ칭송(admirability)ꡑ을 뜻한다. 즉, 기업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기업의 평판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획득되어지는 것이다(reputations reflect firms` relative success in fulfilling the expectations of multiple stakeholders)(Fombrun and Shanley 1990). 구체적으로 기업의 평판은 주주, 종업원, 소비자, 거래업체, 정부, 시민단체, 언론 등 다양한 집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경우 나타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평판의 개념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점 중의 하나는 연관된 유사한 다른 개념들, 가령 이미지(image)나 재무성과(financial performance) 등과 어떻게 구분하느냐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들은 평판과 유사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혼용되어 사용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명확한 구분이 필요하다. 우선 평판과 가장 유사하다고 간주되는 이미지와 관계에 대하여 살펴보자. 이미지는 어떤 대상에 대하여 생각할 때 연상되는 표현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이미지는 기업의 부분적인 현저한 특성을 반영한다고 보여진다. 다시 말하면, 제품의 품질, 고객서비스, 조직의 분위기, 경영자의 자질 등 부분적으로 두드러진 요소를 중심으로 해서 기업의 이미지가 형성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GE라는 기업을 생각했을 때 어떠한 이미지가 연상되겠는가? 잭 웰치라는 우수한 경영자, 6시그마로 대변되는 경영혁신운동의 선도자, 뛰어난 사업성과 등이 될 것이다. 반면에 평판은 보다 포괄적인 개념으로 기업경영의 전반적인 측면을 평가하여 형성된다고 보여진다. 또한 평판은 단순한 기업 자체의 특성보다도 기업과 사회와의 연관관계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는 차이점을 가질 수 있다. 대체로 사회적인 기여도가 높고 사회 구성원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기업들의 평판이 우수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재무성과와 평판간의 관계는 선행연구에 있어서 가장 관심을 끈 이슈로, 재무성과를 평판과 연관되는 별개의 변수로 볼 것인지 아니면 구성요소로 볼 것인지 대하여 상이한 관점이 제
참고문헌
* 디지털 타임스 신문(2005), 풀무원 최진엽 상무, ERP 시스템 활용도 극대화
* 매일경제(2001), 풀무원 매장별 자동보충시스템 추진
* 이구택(2005), 특집 : 장기불황! 우리기업의 극복방안은 ; 포스코의 경영 혁신과 새로운 도전, 강한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한국경영자총협회, 월간 경영계
* 이원혜·김재환, 풀무원 이야기 : 형성사
* 이홍·유택영(2003), 지식경영도입의 핵심성공요인 포스코 건설사례를 통하여, 한국지식경영 학회, 지식경영연구
* 조동성·김기찬·박지윤(2003), 디지털경영의 현재와 미래 : e-Business 사례 (1) ; 신화는 계속된다 : e-SC를 통한 e-Business 성공사례 : 포스코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신화창조, 포장두부 20년, 식생활 문화를 혁명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기업(공사)의 개념, 특징, 공기업(공사)의 현황, 공기업(공사) 포스코(POSCO, 포항제철), 공기업(공사) KT(KTF, 한국통신), 공기업(공사) KT&G(케이티앤지, 한국담배인삼공사), 향후 공기업(공사) 내실화 과제
  • 공기업(공사)의 개념, 특징, 공기업(공사)의 현황, 공기업(공사) 포스코(POSCO, 포항제철), 공기업(공사) KT(KTF, 한국통신), 공기업(공사) KT&G(케이티앤지, 한국담배인삼공사), 향후 공기업(공사)의 내실화 과제 분석Ⅰ. 서론Ⅱ. 공기업(공사)의 개념Ⅲ. 공기업(공사)의 특징Ⅳ. 공기업(공사)의 현황1. 철도사업2. 통신사업3. 조달사업4. 양곡관리사업Ⅴ. 공기업(공사) 포스코(POSCO, 포항제철)1. 정부의 포철 민영화 계획 및 추진 경위2. 포철 민영화의 소유․

  • 기업광고의 정의, 기업광고의 분류, 기업광고의 공익성, 기업광고의 기존연구
  • 기업광고의 현황Ⅶ. 기업광고의 경제불황Ⅷ. 기업광고의 사례1. GM DAEWOO - 신바람 나는 경제를 바라며1) GM DAEWOO가 전하는 ‘새바람’메시지2) 기분 좋은 ‘새바람’3) 경제활성화 약속4) 기업이미지 제고가 주된 목표5)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다2. KT - 대자연 속 네트워크의 잔잔한 감동을1) 기업이미지 캠페인 대작 2편 온에어2) ‘이동통신’편3) ‘인터넷’편4) 커다란 메시지 변함없이 전달해야5) 언제나 한결같이3. 포스코(POSCO)4. KTFⅨ. 결론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포스코(POSCO)과 목 명 : 지도 교수 : 제 출 일 : 팀 원 : 목 차I. 서론 1Ⅱ. 본론 21. 포스코(POSCO) 기업 소개 22. 철강 산업 분석 143. 포스코 경쟁력 분석 244. 경쟁사 분석 345. 목적별 해외직접투자 사례 및 투자타당성 분석 636. 효과 및 영향 분석 1127. 새로운 시장 1168. 국제시장 시장 전략 1289. 국제 마케팅 전략 130Ⅲ. 결론 1411. 향후 전망 1412. 요약 및 결론 146Ⅳ. 참고 문헌 및 출처 147Ⅰ. 서론철강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경제 성장의 주 동력으

  • [조직설계론] 포스코-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구조
  • 조직구조가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What is an Organization?1. Social entities2. Goal-directed3. Designed as deliberately structured and coordinated activity systems4. Linked to the external environment■Dimensions of Organization 1. Contextual Demensions2. Structural Dimensions■POSCO1. 기업 소개2. 발전과정3. 기업의 환경변화4. 포스코의 민영화5. 포스코의 비전6. 포스코의 핵심가치7. 포스코의 전략 및 목표■POSCO의 조직구조 분석1. Formalization(공식화)2. Specialization(

  • [기업경영] Posco(포스코)의 조직혁신 사례 분석
  • 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What is an Organization?1. Social entities2. Goal-directed3. Designed as deliberately structured and coordinated activity systems4. Linked to the external environment■Dimensions of Organization 1. Contextual Demensions2. Structural Dimensions■POSCO1. 기업 소개2. 발전과정3. 기업의 환경변화4. 포스코의 민영화5. 포스코의 비전6. 포스코의 핵심가치7. 포스코의 전략 및 목표■POSCO의 조직구조 분석1. Formalization(공식화)2. Specialization(분업화)3. Hierarchy of authority(권한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