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경동도시가스, 풀무원, 포스코(POSCO), 경동제약] 경동도시가스의 기업분석, 풀무원의 기업분석, 포스코(POSCO)의 기업분석, 경동제약의 기업분석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경동도시가스의 기업분석
Ⅲ. 풀무원의 기업분석
1. 대차대조표 분석
1) 유동성분석
2) 레버리지 분석
3) 안정성분석
4) 자산구성분석
2. 손익계산서 분석
1) 수익성 분석
2) 활동성비율
3) 성장성분석
3. ROE분석과 지수 법 분석
1) ROE 분석
2) 지수 법 분석
4. 레버리지분석
Ⅳ. 포스코(POSCO)의 기업분석
1. 요약 재무 제표
1) 대차 대조표
2) 손익 계산서
2. 주요 지표
1) 매출액 증가율(Growth rate of sales)
2) ROE(자기자본순이익율)
3) 부채 비율
4) 유보율
3. 수익성 비율
1) 총자본 수익률
2) 자기자본 순이익율
3) 매출액 총이익율
4) 금융비용/매출액 비율
4. 성장성 비율
1) 매출액 증가율
2) 영업이익 증가율
3) 총자산 증가율
5. 안정성 비율
1) 자기자본비율
2) 부채비율
3) 고정비율
4) 유동비율
5) 당좌비율
6. 활동성 비율
1) 총자본 회전율
2) 매출채권 회전율
3) 재고자산 회전율
7. 수익성 비율
8. 차입금 구조
Ⅴ. 경동제약의 기업분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의 평판은 특정 기업이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얻는 `명성(reputation)` 또는 ꡐ칭송(admirability)ꡑ을 뜻한다. 즉, 기업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기업의 평판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획득되어지는 것이다(reputations reflect firms` relative success in fulfilling the expectations of multiple stakeholders)(Fombrun and Shanley 1990). 구체적으로 기업의 평판은 주주, 종업원, 소비자, 거래업체, 정부, 시민단체, 언론 등 다양한 집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경우 나타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평판의 개념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점 중의 하나는 연관된 유사한 다른 개념들, 가령 이미지(image)나 재무성과(financial performance) 등과 어떻게 구분하느냐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들은 평판과 유사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혼용되어 사용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명확한 구분이 필요하다. 우선 평판과 가장 유사하다고 간주되는 이미지와 관계에 대하여 살펴보자. 이미지는 어떤 대상에 대하여 생각할 때 연상되는 표현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이미지는 기업의 부분적인 현저한 특성을 반영한다고 보여진다. 다시 말하면, 제품의 품질, 고객서비스, 조직의 분위기, 경영자의 자질 등 부분적으로 두드러진 요소를 중심으로 해서 기업의 이미지가 형성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GE라는 기업을 생각했을 때 어떠한 이미지가 연상되겠는가? 잭 웰치라는 우수한 경영자, 6시그마로 대변되는 경영혁신운동의 선도자, 뛰어난 사업성과 등이 될 것이다. 반면에 평판은 보다 포괄적인 개념으로 기업경영의 전반적인 측면을 평가하여 형성된다고 보여진다. 또한 평판은 단순한 기업 자체의 특성보다도 기업과 사회와의 연관관계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는 차이점을 가질 수 있다. 대체로 사회적인 기여도가 높고 사회 구성원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기업들의 평판이 우수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재무성과와 평판간의 관계는 선행연구에 있어서 가장 관심을 끈 이슈로, 재무성과를 평판과 연관되는 별개의 변수로 볼 것인지 아니면 구성요소로 볼 것인지 대하여 상이한 관점이 제
- 참고문헌
-
* 디지털 타임스 신문(2005), 풀무원 최진엽 상무, ERP 시스템 활용도 극대화
* 매일경제(2001), 풀무원 매장별 자동보충시스템 추진
* 이구택(2005), 특집 : 장기불황! 우리기업의 극복방안은 ; 포스코의 경영 혁신과 새로운 도전, 강한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한국경영자총협회, 월간 경영계
* 이원혜·김재환, 풀무원 이야기 : 형성사
* 이홍·유택영(2003), 지식경영도입의 핵심성공요인 포스코 건설사례를 통하여, 한국지식경영 학회, 지식경영연구
* 조동성·김기찬·박지윤(2003), 디지털경영의 현재와 미래 : e-Business 사례 (1) ; 신화는 계속된다 : e-SC를 통한 e-Business 성공사례 : 포스코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신화창조, 포장두부 20년, 식생활 문화를 혁명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