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대한민국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대한민국산업분석
철 강
비철금속
자 동 차
기 계
정보기술
가 전
에너지와
소재
음식료
소비재
건설
유통
금융
제약
바이오
서비스
물류
조선
해운
한국산업의 생태계
후방산업
전방산업
STARTING AREA
ENDING AREA
2조 심바
2조 심바
수 혜 주
손 실 주
환율
하락
항 공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음 식 료 : CJ제일제당, 대한제분
철 강 : 포스코, 현대제철
여 행 : 하나투어, 모두투어
해 운 : 한진해운, 현대상선
정 유 : SK에너지, S-oil
일부수출업체 : LG전자, 하이닉스
기 타 : 한국전력
자 동 차 : 현대차, 기아차
수출업체 : 삼성전자, 영원무역
LG디스플레이
기 타 : 삼성전기, 삼성테크윈
LG화학
유가
상승
정 유 사 : SK에너지, S-oil
유전, 광산개발업체 : 대우인터내셔널
LG 상사
풍력, 태양광 등 대체 에너지개발업체
건 설 주 : 현대건설
자 동 차 : 현대차, 기아차
항 공 : 대한항공
해 운 : 한진해운, 현대상선
석유화학 : 한화석화, LG화학
환율 유가의 변화에 따른 수혜주, 손실주
2조 심바
정유업
업 스트림(석유 탐사, 굴착, 채굴, 생산) / 다운 스트림(원유 수송, 정제, 판매)
정유사의 비즈니스 모델 : 정제 마진, 판매
정유사의 수익성 결정 요소 : 유가, 환율, 고도화 비율
제지업
제조원가에서 원재료비의 비중이 높은 저부가가치 산업, 원재료 가격의 변동
추이를 체크하면 향후 수익성을 정확하게 예측 가능
단순한 비즈니스 모델 - 분석이 쉽다.
4~5년을 주기로 호황과 불황이 반복되는 사이클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풍력/바이오 에너지
2조 심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급변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서 G마켓(지마켓)의 위상 강화 전략 탐색
  • 기업의 성과나 점유도 이외의 요소가 점점 강조되고 있고 그러한 ‘인간적’ 요소를 가시화시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를 통해 G마켓이 컴퓨터 모니터로 보이는 전자적인 신호를 넘어선 인간미가 넘치는 판매와 소비의 ‘장’임을 강조할 수 있다. 문화 마케팅 - 영화, 게임 등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자연스레 G마켓을 노출시킨다. 인터넷 사용자가 많은 게임 산업등과 연관하여 게임 속에 G마켓 관련 아이템을 넣어두는 등의 구체적인 방법을

  • [도시공학] 두바이를 모델로 한 송도국제도시의 발전방안
  • 1국장 김기형■ 경제자유구역 추진현황, 지식경제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 세이크 모하메드의 두바이 프로젝트, 저자 안의정, 미래사■ 두바이 CEO의 창조경영, 저자 서정민, 청림출판■ 글로벌 브랜드 두바이, 저자 임은모, 미래사■ 인천경제자유구역 백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물류기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이규학, 국회도서관■ 2020년 인천도시기본계획, 국회전자도서관■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 [경영분석] 대림산업 vs 현대건설 재무제표분석
  • 산업의 경우를 보자면 현대산업과 같이 현금과 당좌자산의 규모를늘리는 데 집중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결국 이러한 자산 전환의 공통점은 미래에도 그 가치가 확실한 현금을 보유하는 것이 기업의 상황에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한 경영자의 판단일 것이다.재무상태표 분석 – 레버리지 분석- 부적절- 적절재무비율07년도08년도대림산업산업평균현대건설대림산업산업평균현대건설부채비율91.37131.62191.75123.69131.62181.50자기자본비율

  • [마케팅조사] 롯데리아의 판매량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이유
  • 기업이라는 이점으로 인해 로얄티 지출을 하지않아도 됨3. 애국 마케팅4. 한국식 입맛을 사로잡는 식품들5. 꾸준한 해외진출 계획6. 국내 다점포 확보 ● w(weakness)1. 99년‘ 라이스버거 이후의 히트상품 부재2. 내부적으로 계속된 가격하락 정책으로 인한 원가신뢰와 이미지의 하락3. 외식산업 포화상태로 인한 과열경쟁 ● o(opportunity)1. 롯데기업들과 연계하여 성장2. ‘우리의 것’을 중시하는 대한민국의 민족성 3. 카페문화의 발달로 인한 와플 &

  • 닌텐도 조형 디자인의 변화
  • 기업들에게 디자이너가 제공한 최소한의 본체를 활용하여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여지를 줄 수 있는 디자인을 해야 한다. 소비자의 상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최소한의 조형과 그 속에 담겨진 디자인적 미를 찾아 낸다면 우리는 디지털 산업시대의 흐름에 앞장서 선두 하는 22세기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 백 년도 더 지났지만 결국은, 20세기를 풍미한 미스 반데어 로에의 ‘Less is More’가 정답이었던 것이다. Ⅳ. 참고문헌Edge, “The Nintend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