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시스템] Front office 와 Back office를 중심으로 살펴본 결혼 정보 서비스 산업의 고객관리 전략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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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Define Problems

Analysis and Devise

Conclusion

Reference
본문내용
결혼 정보 서비스?

결혼목적으로 남녀를 회원 모집

최적 배우자상을 찾아 만남기회를

제공해주는 전문적인 신종업종


… 공정거래위원회

What for?

개인주의, 싱글족, 결혼 고령화 …

어긋나는 매칭. 프라이버시 중요시…



Gap Analysis

Consumer expectation-management perception

Management perception-service quality

specification


Service quality specifications-service delivery


Service delivery-external communications

Expected service-perceived service

Reliability


Competence

Communications

Security


Understanding/Knowing the Customer

잠재고객

통합적으로 등급을 매겨 구분하지는 않지만 조건별 등급은 존재한다.

“원하는 사람을 연결시켜준다” 는
결혼정보회사의 취지를 만족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지만,
반드시 넘어서야 하는 문턱!


Duo의 홍보팀 (양민희)에 문의메일을 보낸 결과




: 듀오는 등급을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원간의 매칭에는 회원의 의사가 가장 존중되는데, 회원들이 원하는 조건은 서로가 상이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회원은 수려한 외모의 배우자를, 또 어떤 회원은 두뇌가 명석한 배우자를, 또 어떤 회원은 영화감상과 독서라는 취미를 공유하는 배우자를 원합니다. 정량화된 등급으로 이러한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2만 2천(2007년 9월 기준)회원의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개개인의 신상과 성향이 포함된 160여 개 항목의 정보를
DMS 기술로 데이터 베이스화하긴 하지만,
이는 내부에서 조건 별로 검색하는데 필요한 등급일 뿐,
통합적인 회원 개개인의 등급은 없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duo.co.kr – 듀오 홈페이지
http://www.couple.net – 선우 홈페이지
http://www.echorus.co.kr – 에코러스 홈페이지
http://www.piery.co.kr – 피어리 홈페이지
http://www.daksclub.com – 닥스클럽 홈페이지
http://www.dot21.co.kr – DOT21
http://www.itmecca.com - IT메카닷컴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dt.co.kr - 디지털타임즈
http://www.chosun.com - 조선일보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http://www.joins.com - 중앙일보
http://www.mk.co.kr – 매일경제
http://www.hankyung.com – 한국경제
http://www.lgeri.com - LG경제연구원
http://www.rating21.com – 기업분석 웹페이지
http://www.joblink.co.kr – 취업 포털 사이트
http://www.moneytoday.co.kr – 결혼 정보 업체 실천 과제
www.dure.net - 듀오 매칭 시스템
http://www.kca.go.kr - 한국소비자보호원
http://www.yahoo.co.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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