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유비쿼터스(Ubiquitou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개요
(1)개념
(2)정의
(3)특징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기술
①기초기술 : 인증과 시큐리티
②하드웨어 기술
③액세스 기술
④애플리케이션 기술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5대 구성요소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적용사례
①FM라디오기반 데이터 방송
②BMS 프로젝트
③홈 네트워킹
④차세대 네트워크(NGN) 프로젝트
⑤스마트 웨어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향후 기술전망
- 본문내용
-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개요
(1)개념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 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와이저(Mark Weiser)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당시 와이저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메인프레임과 퍼스널컴퓨터(PC)에 이어 제3의 정보혁 명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였는데, 단독으로 쓰이지는 않고 유비쿼터스 통신,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등과 같은 형태로 쓰인다. 곧 컴퓨터에 어떠한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 동차·냉장고·안경·시계·스테레오장비 등과 같이 어떤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2)정의
→Compyting access will be everywhere 로서, 전자공간과 물리공간을 연결하는 차세대
컴퓨팅 기술이며 5 C , 5 Any를 지향하여 모든 사람과 사물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환경.
→언제 어디서나 어떤 것을 이용해서라도 온라인 네트워크 상에 있으면서 서비스를 받는
환경/공간을 의미
(3)특징
①Anywhere, Anytime computing
언제어디서든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러 장소로 이동하는 이용자에게 언제, 어디서든 접속가능 하도록 모든 사물이 지능화 되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②Calm technology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인식조차 없다. 유비쿼터스는 인간치화적인 인터페이스(사용자 환 경)를 추구한다. 보기에는 전부 가전제품처럼 보이나 그것은 보통 가전제품이 아닌 컴퓨 터와 원래의 기능이 합쳐진 제품이며, 그와 같은 사물이 현재 우리가 접하는 사물들을 대 체하고 생활의 일부가 된다.
③Variety Service
상황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한다. 사용자가 누구이고, 또 어디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하며, 인증되지 않은 사람은 사용이 거부된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정보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