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ⅰ중소기업에 대한 글로벌화 중요성
Ⅱ 본론
ⅰ 국내 중소기업의 현황
ⅱ 현재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 시 가진 한계점
ⅲ 국내 및 해외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성공사례
Ⅲ.결론
ⅰ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본문내용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화하는 과정에서 어려움 호소

정보부족
약한 브랜드 파워
해외판매 네트워크 부재
해외규격인증 무역기술 장벽 규제
새로운 시장 발굴 어려움


글로벌화에 성공한
기업은 현지에 리서치 센터를 운영하거나 현지기업과의 친밀한 연계 관계를 강화




일찌감치 글로벌화의 필요성
을 인식한 일부 중소기업이
해외에서 성공을 거둔 후
이를 기반으로 한국시장에
역 진출



서비스 분야의 기업들도 글로벌화가 힘들다는 선입견을 벗어나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과감하게 해외시장 진출에 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기업의 서비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서비스의 도입은 대그룹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게도 매우 중요한 경영혁신 전략으로 인식되고 있다.이러한 배경속에서 제3자 물류가 출현하게 되고 현재 물류산업내에서 화주와 물류업자 사이에 최대의 관심사가 되어졌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제3자 물류는 화주기업과 물류사업자의 상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의 과제이며 전략적인 3자 물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절실히 요구되어지고 있는 것이다.국내 기업의 물류 아웃소싱 지출

  • [글로벌 미디어] 광고 대행사 제일기획 세계 시장 성공전략
  • 국내 진출을 꾀했다. 뛰어난 글로벌 마케팅전략으로 자국 광고주는 물론 국내 광고주를 유치하여 국내 광고시장에서의 국내 광고대행사가 설자리는 점차 좁아지게 되었다. 국내 광고대행사는 치열해진 경쟁에 맞추어 사업다각화를 통해 자체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여 국내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그러나 국내 광고대행사와 해외 다국적 광고대행사의 경쟁으로 인해 이미 포화된 국내 광고시장은 더 이상 국내 광고대행사에게 많은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서비스 융합형 통합망 구축을 위한 대용량 라우터 등의 백본망 그리고 FTTH 등의 가입자망 장비구매에 사용되었다.SK 기업소개1. CEO- SK 그룹 최태원 회장 -2. 회사소개○ SK 텔레콤 연혁○ SK텔레콤 기업 이념○ 비전 -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성 확보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치증대를 위하여 Portfolio Management를 강화하고

  • [경영비교]Sk텔레콤과 LG정보통신 경영전략 비교분석
  • Ⅰ. SK텔레콤의 글로벌 전략정보통신산업은 향후 10년간의 변화가 지난 50년간의 변화보다 빠를 것이며, 특히, 서비스와 산업이 복합화되고,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어 국제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은 자연스럽게 도태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이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화 전략과 시장확대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으로 다가오는 21세기에 세계적인 복합글로벌통신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을 대표하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
  • 중소기업 양극화 원인Ⅴ. 국내외 모범 사례분석 및 시사점Ⅵ.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결책과 전략Ⅶ. 결론Ⅷ. 참고문헌제1장 서론제1절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지난 몇 십년간 대한민국 경제정책의 방향은 대기업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 정부의 이러한 경제정책 기조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기술, 임금, 생산능력에서 많은 격차를 낳게 하였고, 이는 결국 대․중소기업 간의 양극화를 심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한 국가의 국제경쟁력 강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