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한우지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경제, 법 · 정치, 기술환경)
과업환경분석(유통업자, 경쟁자, 정부, 대중)


3C분석(자사고객경쟁) 및 전략도출(차별화 전략)

유통경로 분석(경로, 업태, 구성원의 수, 조직패턴)

차이분석 (기존의, 제한적, 이상적 유통경로) 및 설문조사

시사점 및 대안

본문내용
거시환경 분석


경제환경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한우의 비싼 가격, 공급량의 부족이 소비위축의 주요인

< 소비위축요인 분석 >
 1) 한·미FTA 따른 가격경쟁력 저하
 2) 한우 유통시장의 비효율적인 구조와 관행
 3) 한우 공급량이 수요량에 미치지 못함

법·정치
환경


생산이력추적 시스템의 법적 의무화
음식점 원산지 표시 의무화
브랜드육 타운조성 (80억원 지원)
적정 사육두수를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필요

기술환경

생산이력추적 시스템의 도입
: 한우의 출생에서 구입하기 직전까지의 모든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서, 종합 전산망을 통해 해당 한우의 가공과 유통정보를 모두 관리하는 것이다.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시스템
: 최종 제품에 결정적으로 위해를 줄 수 있는 공정, 지점에서 해당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