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육회전문점 사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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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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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업체 현황
1. 업체 개요(설립 예정)
2. 창업자 인적 사항
ii. 사업추진계획
1. 사업 개요
1) 사업 동기
2) 비전 및 철학
3) 주점 시장의 흐름
2. 창업 환경분석
1)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3. 상권 및 입지 분석
1) 상권조사
2) 입지분석
(1) 점포 및 점포 주변 지도
(2) 점포사진
3) 주변환경 분석
(1) 유동인구 조사
(2) 통행량 조사
(3) 생활권 특성 및 분석
4) 표적시장 선택
4. 시장 경쟁자 파악
1) 동일 업종 및 유사업종 현황
5. 컨셉설정
1) 상호 및 간판 이미지
2) 분위기
iii. 인테리어 및 주방설비
1. 인테리어
1) 인테리어 이미지
2) 견적
2. 주방설비
1) 주방설비 이미지
2) 견적
iv. 메뉴, 원가, 재무계획
1. 메뉴계획
1) 메뉴내용
2. 레시피 및 메뉴판
3. 원가관리
1) 주 메뉴 원가관리
2) 식자재 원가관리
4. 재무계획
1) 초기투자비용
2) 자금 조달 계획
3) 자금 상환 계획
4) 추정손익계산서
v. 조직 및 마케팅
1. 조직 및 인력
1) 조직도
2) 조직도 특성
3) 근무시간
4) 급여
5) SVC 교육 매뉴얼
2. 마케팅
1) 홍보
2) 판촉
3) 이벤트
vi. 프로젝트 일지
vii. 느낀점
- 본문내용
-
1) 사업동기
2011년 2학기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과목) 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상 창업”을 하게 되었다. 현재 한국사회의 불안정한 경기변동 및 팀원들의 경제적 능력을 감안하여 소자본 창업을 모색하였고, 적은 테이블로도 객 단가를 높일 수 있으며 최근 외식 산업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육회”를 선정하게 되었다. 외식산업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오너의 주방관리를 꼽을 수 있지만 현재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육회의 경우 전문적인 주방장이 따로 필요 없고 비교적 조리가 간단한 메뉴에 속하기 때문에 오너의 직접조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교수님께서 지정해주신 상권 및 입지의 특성과도 잘 맞았다는 점이 “육회” 아이템을 선정한 계기로 크게 작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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