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제 6장 위험과 수익률 -(1) 수익률과 위험의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수익률과 위험의 측정
제2절 위험과 수익률의 상반관계
제3절 분산효과와 포트폴리오 위험
제4절 체계적 위험과 베타
제5절 체계적 위험과 베타
- 본문내용
-
1. 수익률과 위험
1)수익률이란?
일정기간 동안 투자자금이 얼마나 불어났는지를 의미.
2) 위험이란?
투자한 자금이 불어나지 못하고 줄어드는 것.
2. 수익률의 측정(1년 이내)
수익률 = 자본이득수익률 + 배당수익률
용준이가 현대차를 1월에 100,000 매수 후,
6개월 후 가격이 110,000이고 배당을 5000원
받았을 경우에 수익률은?
6개월간 자본이득 수익률은?
Sol) (110,000 ㅡ 100,000) / 100,000 = 10%가 됩니다.
배당수익률은? 5000 / 100,000= 5%가 됩니다.
따라서 6개월간 보유기간 수익률은 10% + 5%= 15%
연간수익률은 15% x 2 = 30% 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