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고객니즈의 다양화에 따른 한국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 전략 케이스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벤치마킹 -
테스코, 메리어트 호텔, MBNA, 엔터프라이즈 렌터카의
서비스 전략에 대한 케이스 연구발표 PPT입니다
- 목차
-
서비스 조직 분화 케이스
– 테스코, 메리어트, 엔터프라이즈, MBNA
순추천 고객지수 (NPS. Net Promoter Score)
한국 서비스 기업들과 NPS
고객니즈의 다양화와 목적에 따른 이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서비스 조직 분화 케이스
단일형태 점포의 한계 포착
모든 사람에게 최상의 쇼핑경험 목표 (Best Shopping Trip for Everybody)
다면화된 고객니즈에 맞는 점포 재편성
메트로 – 도심의 직장인을 위한 편의점 형태
익스프레스 – 주유소의 초소형 미니점포
하이퍼 마켓 - 8000m² (2500평) 초대형 매장
테스코닷컴 - 온라인 쇼핑몰
타겟고객 설정
다양한 점포를 통해 전문화 맞춤서비스 제공
*서비스 조직 분화 케이스
메리어트 (Marriott. 호텔체인)
세계 60개국 2000여 개 호텔
호텔업계의 경쟁심화로 수익 감소
이용목적 빈도 체류기간에 따라 고객분류
호텔브랜드의 차별화 (10여 개의 다른 브랜드로 전개)
메리어트 스위트 – 최고급
리츠칼튼, 르네상스 – 비즈니스 출장
페어필드 인, 레지던스 – 장기투숙
심플한 미션 – 고객만족도 상승
조직평가 관리에 효율성 제고
- 참고문헌
- www.tesco.co.u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