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종합무역상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종합무역상사의 정의
종합무역상사의 등장
한국 종합무역상사의 사례: 효성PG
일본 종합무역상사의 사례: 미쓰비시 상사
한국과 일본 종합무역상사 비교
종합무역상사의 현주소
결론
- 본문내용
-
종합무역상사의 정의
종합과 상사의 두 개념의 복합어.
‘상사’라는 것은 유럽에서 식민지무역을 중심으로 발전된 상사를 일본에서 모방, 발전시킨 것이다.
기원에 있어 국내유통업계를 중심으로 한 것이 아닌 해외시장을 기반으로 하여 구축된 까닭에 상사의 자체 성격도 국제적이다.
세계 각국에 다수의 지점, 주재소를 두고 세계적인 거래망과 정보망을 구축하여 다종다양한 상품의 무역 및 국내거래 등의 유통업무를 담당할 뿐 아니라 생산, 가공, 금융 등의 다각적 기능을 유기적으로 활용하여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또한 신규사업의 개발 등도 분담하는 상사로 정의.
종합무역상사의 등장
일본의 종합무역상사 설립배경
민족계 수출창구 육성
수출기능의 강화
규모의 대형화
상사사양론
상사비판론
해외직접투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