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애니콜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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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이트 선정 이유

2.애니콜랜드 사이트 분석

3.SWOT 분석

4.사이버 머니 와 수익창출 방안


5.향후 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사이트 선정 이유


온라인상에서 가입자가 많으며 사이버(버츄얼) 머니가 존재하는 몇 개 되지 않는 사이트 중에 하나이며, 그 사이트 중 브랜드 가치가 현재 가장 높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를 선정 시 고려하였음.


소비자를 상대로 제공되는 컨텐츠의 접근성이 높으며, 쉽게 전달이 되며 사이버(버츄얼) 머니를 사용시 거부감이 없는 컨텐츠를 취급하는 사이트를 선정 조건에 고려하였음.

애니콜랜드 사이트 분석


애니콜 랜드의 주요 메뉴별 점유율 
제품 16% 고객지원13% 회원관련 11% 메인/폰꾸미기 10% 서비스다운로드 8% 이벤트 6%
애니콜 랜드 사이트의 성별/연령별 프로파일
남성 66%, 여성 34%
연령별 방문자의 경우 10代 이하 11%, 20代 41%, 30代 33%, 40代 12%, 50代 이상 4% 순
연령별에서는 20대가 가장 많이 방문.
.

강점 (STRENGTH)
업계 1위 휴대전화 공급사로 많은 가입자수 보유
약점 (WEAKNESS)
사이트의 태생 목적 :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키는 데 두고 회원과의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Retention Marketing 운영
특화된 모바일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애니콜 최신기종을 보유한 신규회원을 확보하여 고객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목적.   태생적으로 컨텐츠를 이용한 수익구조 취약
기회 (OPPORTUNITY)
무선 인터넷 웹브라우징 & 무선검색엔진 기술 발전 (손안의 구글 네이버등)
 MP3, UCC등 휴대전화 컨텐츠에대한 기대와 요구 급상승
기기 – 컨텐츠 형 biz-model 로써 멀티미디어 컨텐츠 공급 의 수익모델 창출
위기 (THREAT)
컨텐츠 공급사로써 이동통신사와 갈등 조율(컨텐츠 사용료 분배 문제).
DRM 등 컨텐츠 호환성과 표준화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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