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트디즈니(Disney)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4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국가: 미국
업종: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W. 디즈니
설립일: 1923년
본사: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인어공주(1989)’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영화개봉 => 다양한 만화 캐릭터를 통한 홍보효과 => 캐릭터 상품
+ 관련된 사업부문 인수, 필름, 비디오, 테마파크, ABC방송, 리조트, 호텔
=> 각 부문 간 시너지 효과 최대화
① 디즈니 엔터테인먼트(Disney Studio Entertainment) - 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② 디즈니랜드(Disney Parks & Resorts) - 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
④ 디즈니 미디어(Disney Media Networks) - ABC방송 사업 분야
디즈니는1995년 거금 190억 달러를 투자해ABC방송 인수해 멀티미디어 방송네트워크 사업 분야에 진출
이후 사업을 더욱 확장해 현재는 ABC Entertainment, ABC Dayti me, ABC News, ABC sports, ESPN media, radio등 많은 사업 분야를 거느리고 있음
- 참고문헌
-
home.disney.go.com
www.disney.co.kr
www.sec.gov
월트 디즈니1 - 닐 개블러, 김홍옥 역, 여름언덕, 2008
디즈니사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미상, 학사소논문, 2004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Connellan, Tom, 오세영 역, 영언문화사, 2001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디즈니 꿈의 경영 -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아호재 외 역, 21세기북스, 2000
자료평가
- ㅇㅁㄴㄹㅇㅁㄴㄹㄴㅇㅁㄹㅇㄹ
- rhkrtngks***
(2015.11.15 18:04: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