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연혁 -------------------- P.2

2. 기업선정이유 ----------------- P.3

3. 4P 전략 --------------------- P.4

4. 외부 환경 분석 ---------------- P.6

5. 내부 환경 분석 ---------------- P.9

6. 향후 전략 방안 --------------- P.10
본문내용
◈LG생활건강의 마케팅 성공 사례◈

1. 기업연혁

*1947
01월 락희화학공업사(樂喜化學工業社) 창립 '럭키' 상표로 화장품 생산 개시

*1983
11월 드봉화장품 개발/개시

*2000
06월 '링클 디클라인' IR 52 장영실상 수상
09월 링클 디클라인, 화장품 업계 최초 국산 신기술 마크(KT) 획득

*2001
02월 링클 디클라인, 식약청으로부터 국내최초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선정
04월 ㈜LG생활건강 법인 설립
04월 약국전용 화장품 '케어존' 출시
05월 LG생활건강 협력회 창립
05월 당알콜 사업 해외매각
11월 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돌파
11월 '이자녹스' 단일브랜드 매출 1천억원 돌파

*2002
06월 '링클 디클라인' IR 52 장영실상 수상

*2003
02월 백화점 한방 브랜드 ‘더 后’ 출시
08월 한방브랜드 '수려한' 출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놔 외부 환경 분석 너무 성의 없네요
  • gali***
    (2008.10.28 18:00:24)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스토리텔링 마케팅
  • 성공요인은 다른 후발 브랜드의 성공사례와 명확히 차별화 되고 있는데 여러 가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성과를 냈다고 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우리조는 LG생활건강 후의 스토리 텔링 마케팅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말하고자 한다1. 스토리텔링의 개념 및 중요성(1)스토리텔링의 개념-스토리텔링은 단어 그 자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야기(STORY)+나누기(TELLING)의 합성어-스토리텔링은 어떤 사건에 대한 진실이나 사실성을 객관적

  • [윤리경영] P&G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분석
  • 생활 뿐 아니라 회사 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스트레스에 직면할 때가 있는데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업무 성과가 저하된 사원들을 도와 이직률을 줄이고 사원들이 이전과 같이 효과적인 업무 성과를 발휘하도록 하기 위하여 만들었다. EAP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정서적 심리적 문제들을 고민하고 있는 사원들에게 전문가에 의한 상담 치료 전문의 의뢰와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회사와 전문 기관과의 계약이다. EAP는 문제

  • [광고마케팅] LG마케팅 사례와 분석
  • 마케팅 사례와 분석파워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LG의 마케팅 전략 CONTENTS1. LG소개2. 시장현황분석2-1. LG통신2-2. LG생활건강2-3. 글로벌챌린저2-4. LG전자3. LG의 마케팅 성과와 비전LG소개LG통신LG생활건강글로벌챌린저LG전자LG소개 – Business, Global Network, LG Brand, CultureLG는 2003년 지주회사 출범 이후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단순화하여 각 부문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1958년 금성

  •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인력이나 자원도 우리보다 훨씬 풍부하죠. 유통지배력 면에선 말할 것도 없고요. 인터넷, 약국, 미용실, 화장품 전문점 등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대기업의 공세를 막아내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6. 향후 전략(1) 제품 통합댕기머리를 지금의 위치에 있게 해 준 입소문마케팅이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가 제품의 질에 있기 때문에 제품의 질을 낮추어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은 댕기머리의 핵심역량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제

  • LG생활건강 성공전략과 LG생활건강 마케팅 SWOT,STP,4P전략및 LG생활건강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PPT
  • LG생활건강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LG생활건강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철학2. LG생활건강 기업성장과정과 성공전략3. LG생활건강 SWOT분석과 전략(1) SWOT분석(2) SWOT전략4. LG생활건강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g5. LG생활건강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LG생활건강 해외진출 마케팅사례 (베트남)(1) 마케팅전략 요약(2) 마케팅 4P전략7. LG생활건강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1) 글로벌 마케팅 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