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중국 대외무역 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혁개방 이전의 대외무역정책
개혁개방 이전 무역정책의 변화과정
개혁개방 이후의 대외무역정책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대외수출입 성과
중국의 WTO 가입배경
중국의 WTO 가입으로 인한 무역환경 변화
WTO의 성과와 한계
향후 전망, 세계시장에서의 중국
- 본문내용
-
중국 대외무역 정책
1. 1949년 시작된 개혁개방 이전의 중국의 대외무역의 특징
자력갱생과 계획경제를 바탕으로 추진
_무역대상국이 소련과 동유럽의 공산국가에 집중
_고도의 집중성과 계획성
2. 각 단계별진행
① 대외무역부와 계획위원회의 경제계획에 따라 공동으로 수출입계획 수립
② 각 수출입 공사에서 집행 및 일괄적 수출입 계획 체결
③ 수출상품을 규정한 가격으로 구매하여 일관수출, 수입상품은 일괄 구매 후 규정가격으로 분배
*중앙정부는 대외무역의 거시•미시적 활동을 모두 운영 및 관리
1. 중화공화국 수립에서 1957까지
①1949년부터 52년까지 명확한 정책수립 못하고 피동적이고 무계획적인 정책추진
②1차 5개년 계획의 방향
- 제국주의에 의한 대외무역 통제권 분쇄, 관료자본의 몰수
- 대외무역 공사를 주축으로 한 사회주의 대외무역체제의 확립
- 사영무역업자의 사회주의 개조 실시
③1차 5개년 계획(1953~57)의 대외 수출입이 성장 이유
- 경제부흥을 위해 활발한 수출입을 추진
- 사회주의 경제체제로 전환하지 못하여 개인소유제를 실시
2. 대약진 및 경제조정기(1958-196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