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서비스마케팅에대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사기획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설계
(3) 실사
(4) 분석방법 및 분석 도구
(5) 조사 기간
(6) 설문지 세부 내용
Ⅱ. 본론
1. 조사분석
(1) 기초 통계 분석
(2) 교차분석
(3) 패밀리 레스토랑 만족도 분석
2. 분석결과
(1) TGI Fridays
(2) 베니건스
(3)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4) 빕스
3. 강점과 약점, 개선방향 도출
(1) TGI Fridays
(2) 베니건스
(3)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4) 빕스
Ⅲ. 결론
1. 조사평가 및 보완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 조사 기획
1. 조사 배경 및 목적
오늘날 한국의 외식산업은 경제성장과 더불어 개인소득의 증가와 여가시간의 확대로 인하여 양적ㆍ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1990년 초부터 국내에 외국계 대형 Casual dining restaurant이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매년 급속한 성장을 하였으며 이는 동종업계 간에 극심한 경쟁으로 이어져 많은 외식기업들이 다각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확보에 따른 이윤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여기에 근거하여 저희 조는 사전조사를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외식업체 4개를 선정하여 음식, 서비스, 위치 및 시설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이 네가지 업체의 발전가능성과 문제점, 개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조사 설계
2-1. 조사 모집단 및 대상자 : OO대학교 재학생
2-2. 조사 지역 : OO대학교 1캠퍼스
2-3. 표본수 : 120명
2-4. 조사방법 : 1:1 개별 설문조사
3. 실사
3-1. 조사원 특성 : 1:1 개별 설문조사유 경험자 통계학과 학생 직접 조사
3-2. 실사 기간 : 12월 05일 ~ 12월 06일
4. 분석방법 및 분석 도구
통계분석퉅 : SPSS 12.0
분석 방법 : 빈도 분석, 상관 분석, Matrix Portforlio
5. 조사 기간
2007. 11. 15 ~ 2007. 12. 12(조사 기획부터 보고서 작성 완료)
6. 설문지 세부 내용
ㆍ 1차 속성 : 음식, 서비스, 위치 및 시설
ㆍ 2차 및 3차 속성
(음식의 맛과 질-6문항, 음식 제공성-6문항, 음식 가격-3문항) (종업원 서비스-5문항, 부가 서비스-4문항, 정보 제공 서비스-4문항)
(위치 및 접근성-3문항, 매장 시설-4문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