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서비스마케팅에대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기획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설계
(3) 실사
(4) 분석방법 및 분석 도구
(5) 조사 기간
(6) 설문지 세부 내용

Ⅱ. 본론
1. 조사분석
(1) 기초 통계 분석
(2) 교차분석
(3) 패밀리 레스토랑 만족도 분석
2. 분석결과
(1) TGI Fridays
(2) 베니건스
(3)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4) 빕스
3. 강점과 약점, 개선방향 도출
(1) TGI Fridays
(2) 베니건스
(3)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4) 빕스

Ⅲ. 결론
1. 조사평가 및 보완점
본문내용
Ⅰ. 서론

◈ 조사 기획
1. 조사 배경 및 목적
오늘날 한국의 외식산업은 경제성장과 더불어 개인소득의 증가와 여가시간의 확대로 인하여 양적ㆍ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1990년 초부터 국내에 외국계 대형 Casual dining restaurant이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매년 급속한 성장을 하였으며 이는 동종업계 간에 극심한 경쟁으로 이어져 많은 외식기업들이 다각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확보에 따른 이윤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여기에 근거하여 저희 조는 사전조사를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외식업체 4개를 선정하여 음식, 서비스, 위치 및 시설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이 네가지 업체의 발전가능성과 문제점, 개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조사 설계
2-1. 조사 모집단 및 대상자 : OO대학교 재학생
2-2. 조사 지역 : OO대학교 1캠퍼스
2-3. 표본수 : 120명
2-4. 조사방법 : 1:1 개별 설문조사

3. 실사
3-1. 조사원 특성 : 1:1 개별 설문조사유 경험자 통계학과 학생 직접 조사
3-2. 실사 기간 : 12월 05일 ~ 12월 06일

4. 분석방법 및 분석 도구
통계분석퉅 : SPSS 12.0
분석 방법 : 빈도 분석, 상관 분석, Matrix Portforlio

5. 조사 기간
2007. 11. 15 ~ 2007. 12. 12(조사 기획부터 보고서 작성 완료)

6. 설문지 세부 내용
ㆍ 1차 속성 : 음식, 서비스, 위치 및 시설
ㆍ 2차 및 3차 속성
(음식의 맛과 질-6문항, 음식 제공성-6문항, 음식 가격-3문항) (종업원 서비스-5문항, 부가 서비스-4문항, 정보 제공 서비스-4문항)
(위치 및 접근성-3문항, 매장 시설-4문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 대한 의사결정을 하게 되된다. 의사결정에 필요한 각종 재무자료의 수집, 그리고 분석활동도 아울러 수행한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관리의 기능은 다음의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중에서 재무관리의 핵심적인 연구분야는 투자결정과 자본조달결정이라고 할 수 있겠다.투자결정기업자산의 최적배합: 어떤 사업에 어떤 규모로 투자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의미한다. 즉, 취득해야 할 자산종류와 규모에 대한 의사결정에 따라 기업의 미래수익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자료 조사 후 감성리더십에 대한 생각은? 감성리더십은 좋다.토론을 하기 전부터 우리는 수업시간에 배웠기 때문에 감성지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에 따라 감성리더십에 대한 막연하게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막연했던 우리들의 생각은 인드라 누이와 펩시를 조사 하면서 감성리더십에 대해 조금 더 깊숙하게 알 수 있었다. 감성리더십을 통하여 리더는 구성원들에게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

  •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00
  • 대한 가진 자의 베풀기, 지역기반 기업들의 지역사회의 안녕과 발전에 대한 책임의식 등이 ‘Noblesse Oblige,’ ‘기업의 사회에 대한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라는 용어로 대체되면서 기업의 사회참여활동이 활발히 일어나기 시작되었다. 이러한 NPO와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자선적 기부활동, 마케팅적 교환활동, 경영적 교환활동 등 세 가지의 단계로 발전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먼저, 자선적 기부활동이라는 것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것으로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홍찬 이사 (CM실)⑨ 도동희 이사 (T&S)(9) 연혁연 도연 혁1998년 4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1998년 12월(주)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1998년 10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마케팅은 프로 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관람 스포츠 상품 자체에 대한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s)으로 구분될 수 있다.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팅 활동은 각종 스포츠 협회나 프로 스포츠 단체에 의해서 행해지는 마케팅 활동이나 프로 스포츠 구단 운영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반면 스포츠를 매개로 한 마케팅은 특정 기업이 스포츠 이벤트나 스포츠 스타에 대해 물질적,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