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전략] 패스트 리테일링社 `UNIQLO`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패스트 리테일링社 「UNIQLO」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연구
가. UNIQLO의 연혁 및 전개
나. UNIQLO의 소개 및 현황
다. 일본형 SPA에 대한 연구
라. UNIQLO의 SWOT분석
마. UNIQLO 마케팅 믹스 분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패스트 리테일링社 「UNIQLO」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연구
▷ 대표자 : 柳井正 (야나이 타다시)
▷ 상호 : 주식회사 유니크로 (UNIQLO CO., LTD.)
▷ 본사 소재지 : 山口県 山口市 佐山 717번지
▷ 연간 매출액 : 3848억엔 (05년 8월, 약 3조 9057억원)
▷ 순수익 : 408억엔 (05년 8월, 약 4080억엔)
▷ 사업장 현황 : 총 701개점(06년) - 직영점 682점, 프랜차이즈점 19점
가. UNIQLO의 연혁 및 전개
▷ 초창기 및 전개기
① 1949년 3월 야마구치현 우지市에서 개인 영업형태의 남성복매장 오고리(小君) 상사 개업 야나이 타다시의 부친이 경영
② 1972년 8월 현 사장인 야나이 타다시 이사로 취임
③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캐주얼 판매점 1호점 출점
9월 야나이 타다시 사장으로 취임
④ 1986년 10월 프렌차이즈 1호점을 야마구치 시에 출점.
⑤ 1988년 7월 전점에 POS 시스템 도입
⑥ 1989년 2월 소재 개발 단계부터 자사기획상품의 개발 체제 충실을 기하기 위해 오사카 시에 상품부 오사카 사무실 개설
⑦1990년 9월 상품정보 및 판매정보의 신정보 시스템 도입
▷ 본격 성장기
① 1991년 9월 회사명 변경 「패스트 리테일링」社. 본격적인 SPA 선언
② 1992년 4월 전 점포를 「유니크로」로 명칭변경, 직영점 50개를 넘어섬
③ 1994년 7월 히로시마 증권거래소 상장
- 참고문헌
-
▷ 책
․박정훈(2002), 닛폰의 실패에서 배운다, 바다출판사
․브랜드 메이저(2004), GLOBAL BLAND, 새로운 사람들
․나기노 준죠(2001),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 집
․카사미 마사히로 외(2002), 중국 비즈니스 이렇게하면 성공한다, 김영사
․오마에 겐이치(2002), 차이나임팩트, 청림출판
▷ 논문
․이지현(2001), 국내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논문
▷ 인터넷
․www.uniqlo.co.jp
․www.uniqlo.co.kr
․http://www.uniqlo.com/us/
․http://www.uniqlo.com/uk/
․http://www.uniqlo.com.cn/
․http://cafe.naver.com/realjap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3
․http://www.whoau.com
․http://www.basichouse.co.kr
․http://www.giordano.co.kr
․http://www.polham.co.kr
․http://blog.empas.com/chs0927/4504669
․http://blog.empas.com/chs0927/4504669
․http://blog.naver.com/luxmin/20034521356
․http://www.lgad.co.kr/webzine/oldzine/2001_03_04/about/f_about6.htm
․http://www.fashionbiz.co.kr → 'uniqlo'검색→ 2006.12.10 기사, 2006.09.01 기사 참고
▷ 기사 및 정기간행물
․삼성패션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