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 프랑스 섬유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랑스 섬유산업의 발전과정
2. 프랑스 섬유산업의 구조 및 경쟁력 요인
3. 프랑스 섬유산업의 현황
4. 프랑스 섬유산업의 미래(토론과제)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9세기말 20세기 초 디자인의 창의성보다 전통적 장인정신을 중시함
1910 년 경 제조업자들 내부에서 분열
디자인의 창의성을 중시하는 풍조 -> 오뜨꾸뛰르 선보임
1930년 경 오뜨 꾸뛰르가 아닌 브랜드가 차츰 관심을 끌기 시작
프레타 포르테의 탄생
1950년 경 본격적인 프레타 포르테의 성장
(오뜨꾸뛰르 디자이너도 프레타포르테 선보임)
발전 요인
1960년대부터 프레타포르테 컬렉션 개최로 패션산업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굳힘
프랑스 패션상품이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되면서
파리는 패션중심지가 됨
패션 디자인 전문학교들이 있어 패션산업의 발전을 뒷받침
각종 섬유관련 국제회의 및 전시회 개최
의류산업기술연구소 설립하여 패션산업에 새로운 기술 증대
섬유산업 구조 - 산업용 섬유 중심
- 산업용 TEXTILE의 높은 비중
(전체 섬유 산업의 60% 이상 차지)
- 참고문헌
-
www.naver.com
www.daum.net
www.textopia.or.kr
http://www.samsungdesign.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