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Sk에너지 지식경영(SK Energy 지식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지식경영에 대한 전반적 이해
1
지식경영의 의의
2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3
지식경영의 영향과 효과
4
지식경영의 국내/외 사례
5
일반적인 지식경영의 문제점
Ⅱ. 본론
SK Energy의 지식경영
1
SK Energy의 기업현황
2
SK Energy의 지식경영 도입배경 및 정착과정
3
SK Energy의 지식경영 현황
Ⅲ. 결론
SK Energy 지식경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SK Energy 지식경영의 문제점
2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Ⅰ지식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1. 지식경영의 의의
1) 지식경영의 정의
‘기업의 가치증진’‘지식사회 구현’이라는 특정한 목적을 위해 개인 또는 조직의 신념으로부터 생겨나는 능력을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은 현대경영의 기업의 핵심경영자원 중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으며, 기업이 갖고 있는 경쟁력과 부가가치의 원천으로 간주되고 있다. 동시에 기업경영 환경이 세계화, 분산화되면서 기업의 인수 및 합병 그리고 다운사이징 등이 이루어지고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기업은 기존의 전통적 경영에만 의존하는 전략으로는 경쟁력을 가질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론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구체적인 방법론의 하나가 바로 지식경영이다 즉, 쉽게 외재화, 객관화시킬 수 없는 암묵적인 지식(암묵지)을 공유․승화시켜 형식화하고, 이를 통해 새롭게 창조된 형식적인 지식(형식지)을 다시 암묵적인 지식으로 순환시킴으로써 조직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경영활동을 지식활동이라 할수있으며, 이는 다시말해 새로운 지식창조를 통해 기업경쟁력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기업만족, 종업원만족, 고객만족 등 세 가지 모두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2) 지식경영의 네 가지 구성요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