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참이슬 소주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ummary
배경 intro
목적 survey object
구성 constitute
이론배경
진행 process
계획 program
분석 Analysis
결론 conclusion
- 본문내용
-
배 경
▷와인의 대중화와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현소주시장의 소주의
저도화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
▷과거
매출 1위를
차지한 ‘참이슬‘이 19.5도의
‘처음처럼’에게 자리를 빼앗김.
이와 함께
지역별 소주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나타남.
.
▷그에 따른
19.5도의
‘참이슬 후레쉬’가
출시됨.
다시 참이슬
후레쉬가
소주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함.
연구구성 1.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환경
90년 대 들어서면서 술 소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2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여성 음주율이 54.7%에서 80.7%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2) 사회/문화적 환경
2000년대 이후 한국에서 웰빙 문화가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웰빙 문화는 세계적 추세로, 한국에서는 웰빙 문화가 특정식품이나 요가관련 상품 등에 국한되는 미국이나 일본 등의 국가와 달리 식품, 가전, 섬유, 건설 등의 광범위하고 다양한 시장에서 열풍을 몰고 왔다. ‘처음처럼’은 알칼리환원수를 원료로 했다는 점을 강조하여 웰빙 트랜드에 합류하였다고 할 수 있다.
3) 경제적 환경
경기가 나빠지면 소주 소비는 늘어나는 대신에 맥주나 양주 소비는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다. 그러나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소주의 소비량도 감소하고 있었다. 2005년 2006년 1-10월 소주 판매는 전년도에 비해 0.46% 증가하는 데 머물러 소주 시장이 정체 상태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4) 정치적 / 법적 환경
소주와 같은 고도주가 대중주로 국민들의 건강을 해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가 소주 값을 인상시키기 위해 세제 개편을 추진 중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