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팟의 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브랜드마케팅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i-Pod은 전 세계적으로 저가 비 브랜드 시장을 포함한 30%정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점유율 70%인 미국 시장이다. 또한 온라인 음원시장에서 아이튠즈(i-Tunes)의 세계 보급률은 70%를 육박한다.
세계 mp3시장에 관해서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는 2009년 세계 MP3플레이어 출하 규모가 1억3200만개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04년 3680만개보다 네 배 가량 많은 수치다.
사업부 조직에 있어서 어떠한 부분이 비대해 지거나 중요하게 되는 부서는 독립사업부로 조직 하여 업무를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래쉬 메모리 선호
예쁜 디자인 선호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10~20대 젊은 층은 물론 20~30대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 리더 층을 비롯해서 비즈니스맨들에게까지도 센스를 돋보이게 하는 어색하지 않은 하이테크 패션으로 접근.
i-Pod Shuffle에 채택되지 못한 클릭휠을 채택함으로써, i-Pod 특유의 편리한 조작성과 깔끔한 디자인
아이리버 H10jr 대비 32%, 삼성 YH-820 대비 41% 자사 제품인 i-Pod mini 대비 33%의 부피
i-Pod의 액세서리에 반해서i-Pod을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상당수 존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apple.com/kr
www.cyworld.com/ipod4u
www.lgeri.com
www.dailyi-Mac.com
www.fnnews.com
www.inews24.com
www.hankyung.com
www.dt.co.kr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 리앤더 카니, 이마스 역, 미래의창,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과 i-Tunes - emars, 2005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시코 반 겔더, 정인식 역, 시그마프레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