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벤처기업의 정의와 중요성
2.국내 벤처기업의 현황
3.국내 벤처현황의 문제점
4.외국 벤처캐피탈의 현황
5.국내 벤처기업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벤처기업이란?
첨단의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사업에 도전하는 모험적인 중소기업
산업 조직적으로 부품・소재산업의 상당 부분을 담당
지역산업의 중추적 구성요소로서 지역발전의 중심을 형성
제조업 전체 고용의 76%, 생산과 부가가치의 50% 가까이를 차지
상당수 기업은 중견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 경제의 성장을 주도하고 대들보 역할을 수행
.
.
.
.국내 벤처기업의 사례
레인콤의 CEO인 양덕준 대표는 IMF 이후 삼성반도체를
떠나 1999년에 반도체 판매사업으로 회사를 시작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그 후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은 물론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
7명의 직원, 자본금 3억 원으로 시작하여, 6년 만에
2300억 원의 판매수입과 430억 원의 순이익
.
.
.
국내 벤처기업의 발전방향
벤처투자 자금경로의 다양화
현금을 수반하지 않고 벤처 기업 간 M&A가 이루어질 수 있는 법적 환경의 마련
M&A의 활성화 위해 대기업의 벤처투자가 확대
우량 중소기업의 벤처투자 및 전략적 제휴의 강화
.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